전기차(EV) 시장에서 테슬라(Tesla) 지배력은 사라지고 있으며 미래는 사이버트럭(Cybertruck)에 달려 있다

Posted by 아디노
2023. 10. 13. 07:34 Finance

EV 시장에서 Tesla의 지배력은 사라지고 있으며 이 회사의 미래 모든 것은 사이버트럭(Cybertruck)에 달려 있습니다. 현시점에 전기차 판매는 급증하나, 테슬라는 하락세입니다.
Elon Musk의 Cybertruck에 대해서는 많은 물음표가 남아 있습니다.

- Tesla가 경쟁업체에게 입지를 잃으면서 Cybertruck이 출시되었습니다.
- Tesla는 다른 브랜드의 시장 점유율을 되찾기 위해 Cybertruck이 필요합니다.
- 수년간 거의 경쟁이 없었던 끝에 Tesla의 EV 지배력이 테스트되고 있습니다.




Tesla는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전기 자동차 시장에서 입지를 잃어 오랫동안 기다려온 Cybertruck 출시에 대한 지분을 높이고 있습니다.

투자자와 고객은 2019년 처음 공개된 이후 Tesla의 Cybertruck을 요구해 왔으며, 미래 지향적인 트럭이 Elon Musk의 전기 자동차 회사의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4년 후, Cybertruck은 마침내 점점 더 혼잡해지는 EV 시장에 도착했으며, 처음으로 전기 트럭 부문에 늦게 도착했습니다.

Cox Automotive에 따르면 미국 내 전체 EV 판매량이 3분기에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Tesla의 점유율은 사상 최저치인 50%까지 떨어졌습니다.

Tesla는 여전히 연초 현재 시장의 56.5%를 점유하고 있지만 Experian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해 65.4%, 2021년 68.2%, 2020년 79.4%에 비해 크게 감소했습니다.

Tesla는 레거시 자동차 제조사와의 경쟁이 거의 없이 수년간 지배력을 누렸지만, 점점 더 혼잡해지는 EV 시장에 직면하면서 회사가 입지를 잃기 시작한 것은 분명합니다.

Ford, GM, Volkswagen과 같은 유명 기업은 지난 몇 년 동안 더 많은 플러그인 모델을 출시하고 EV 생산 라인을 강화하기 위해 경쟁하여 EV 개척자의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전체 전기 판매량을 기록적인 수준으로 끌어 올렸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들 브랜드는 모두 더 작은 파이 점유율을 놓고 싸우고 있는 반면 Tesla는 시장의 절반을 차지하며 단연코 전기차 부문 최고 판매업체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격차는 작지 않습니다.  Cox에 따르면 미국 EV 부문 점유율에서 Tesla를 뒤따르는 브랜드는 Chevrolet 5.7%, Ford 5.3%, Hyundai 4.7%, Rivian 4.2%입니다.

사이버트럭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사이버트럭은 머스크의 회사가 판매량을 늘리기 위해 가격 인하, 마케팅 비용 증가, 적시 구매를 위한 딜러급 인센티브 제공 등 이전에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 시점에 출시됩니다.

수익성이 좋은 트럭 시장에 대한 Tesla의 첫 진출은 이제 언제든지 소비자의 진입로를 강타할 예정이며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시기에 다가올 것입니다.

Tesla는 부풀려진 재고와 Silicon Valley EV 회사의 스타트업이 수년 동안 직면했던 문제와 매우 유사해 보이는 문제 목록으로 올해를 시작했습니다.  머스크는 거의 모든 면에서 이러한 문제를 장점으로 전환했지만, 시장에 더 많은 경쟁이 닥치면서 오래된 디자인과 불규칙한 품질과 같은 오랜 문제가 따라잡기 시작할 것입니다.

Cox 분석가들은 "오랫동안 약속된 사이버트럭이 하락세를 역전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비록 포드, 리비안, 쉐보레와의 경쟁이 테슬라의 전기 픽업 볼륨 잠재력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기는 하지만"이라고 말했습니다.

업계 분석가들은 Tesla의 노후화된 라인업에 대한 개선이 절실히 필요하며 독특하게 생긴 Cybertruck이 확실히 그렇게 한다고 말했습니다.  위험은 사이버트럭이 너무 이례적이어서 판매량을 주도하는 것보다 더 작고 틈새 시장의 상징이 된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