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잉이 마침내 737 맥스 생산을 다시 시작했습니다. 대규모 파업이 끝난 지 거의 한 달 후입니다

Posted by 아디노
2024. 12. 10. 20:15 Media

보잉이 마침내 737 맥스 생산을 다시 시작했습니다. 대규모 파업이 끝난 지 거의 한 달 후입니다. 보잉이 지난 금요일 737 맥스 생산을 재개했다고 로이터가 보도했습니다. 7주간의 파업으로 이미 어려움을 겪고 있던 항공기 제조업체가 제지된 지 거의 한 달 후입니다. 이전 생산 수준으로 돌아가는 데는 몇 달이 걸릴 수 있지만 신뢰를 회복하는 데 중요합니다.




로이터는 보잉이 7주간 지속된 파업 이후 거의 한 달 만에 737 맥스 항공기 생산을 재개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올해 737 맥스 생산이 둔화되면서 고객들이 짜증을 냈습니다. 공급망 제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업계에서 항공기 인도가 더욱 지연되었습니다.

생산을 다시 정상화하면 항공사와 규제 기관 모두의 신뢰를 회복하는 데 어느 정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777X 인증 획득과 판사가 2018년과 2019년 두 건의 맥스 추락 사고에 대한 보잉의 변론 합의를 기각하는 등 다른 문제도 남아 있습니다.

연방 항공청은 1월 알래스카 항공의 폭발 사고 이후 보잉의 해당 유형 생산량을 한 달에 38대로 제한했습니다. 보잉은 생산 관행을 정비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그 이상으로 생산을 늦췄습니다.

그런 다음 9월 중순에 국제기계 및 항공우주노동자협회(IAM)가 대표하는 시애틀 지역 노동자들이 파업에 돌입했습니다. 파업으로 737 Max 생산이 중단되었고, 보잉은 유동성을 높이기 위해 최대 243억 달러를 모금했습니다.

긴박하고 장기간의 협상 끝에 노조원들은 11월 초에 파업을 종식시키기로 투표했습니다.

10월 실적 발표에서 CEO 켈리 오트버그는 재인증 및 재교육 노력을 감안할 때 모든 사람을 복귀시키는 데 몇 주가 걸릴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FAA는 지난달 로이터에 "회사가 복귀 계획을 시작하면서 감독을 더욱 강화하고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보잉은 약 4,280억 달러 상당의 약 5,400대 상업용 항공기의 미처리 물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 중 약 4,700대가 737 Max 제트기입니다.

FAA 관리자 Mike Whitaker는 이전에 Reuters에 회사가 최대 생산 한도인 38대에 도달하는 데 몇 달도 걸리지 않는다면 놀라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Boeing의 주가는 연초 이후 37% 하락했습니다. 동부 표준시 오전 5시 기준으로 Reuters의 보도에 따라 장전 거래에서 약 0.5% 상승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