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파나마 운하 통제권을 되찾겠다고 위협하며 '사기' 수수료 비난
트럼프, 파나마 운하 통제권을 되찾겠다고 위협하며 '사기' 수수료 비난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자는 파나마 운하 통제권을 되찾겠다고 위협했습니다. 트럼프는 운하를 이용하는 미국 선박에 부과되는 "엄청난" 수수료를 비난했습니다.
파나마는 1999년부터 운하를 통제해 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자는 파나마 운하를 통과하는 미국 선박에 부과되는 "엄청난" 수수료를 비난하며 운하 통제권을 되찾겠다고 위협했습니다.
파나마는 상징적인 수로를 통과하는 선박에 관세를 부과하며, 그 요금은 크기와 목적에 따라 다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Truth Social에 올린 게시물에서 "파나마가 부과하는 요금은 터무니없습니다. 특히 미국이 파나마에 베푼 엄청난 관대함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라고 말하며 "우리나라에 대한 이 완전한 '사기'는 즉시 중단될 것입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미국은 1999년 토리호스-카터 조약에 따라 운하 통제권을 파나마 운하 관리청(PCA)에 넘겼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별도 게시물에서 "이 관대한 베푸는 행위의 도덕적, 법적 원칙을 따르지 않는다면 파나마 운하를 우리에게 전액, 그리고 의심 없이 반환하라고 요구할 것입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파나마 관리들에게, 그에 따라 안내해 주시기 바랍니다!"
약 80km(약 50마일)의 운하는 1914년에 공식적으로 개통되어 대서양과 태평양을 잇는 새로운 연결 고리를 제공했습니다.
PCA 웹사이트에 따르면, 매년 13,000~14,000척의 선박이 이 수로를 이용하며 "170개국에 걸쳐 1,920개의 항구를 연결합니다." 미국은 이 운하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나라입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2023년에 한 해운 회사는 통행 금지로 인해 파나마 운하를 통과하기 위해 일반 요금 외에 약 400만 달러를 지불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일본의 Eneos Group은 가뭄으로 인해 혼잡이 발생한 후 대기열을 건너뛰기 위해 경매에서 398만 달러를 지불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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