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 순위 10군데

Posted by 아디노
2015. 3. 26. 22:48 Culture

사는 곳에 만족하시나요? 요새는 국경을 넘어서 이사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더 좋은 지역을 찾아 이동하려고 해도 어디가 안전한 곳인지 알기 힘듭니다.


여행을 가기 위해서도 알아 놓으면 좋습니다. 해당 지역의 안전성을 미리 파악해 두는 일은 중요합니다. 그런데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10개 주요 도시를 소개한 보고서가 있습니다.


Economist Intelligence Unit(EIU)는 보고서 'Safe Cities Index 2015'에서 44가지 항목을 지표로 도시의 안전성을 평가 하였습니다.


크게는 다음 4종류로 분류했습니다.

1. 디지털 보안 : 계정 해킹, 온라인 개인정보 보호

2. 헬스, 건강 : 환경, 대기, 수질

3. 인프라 안전성 : 빌딩, 도로, 다리

4. 개인 생활의 안전성 : 범죄, 폭력


안전한 도시


EIU는 연구원과 전문가 의견을 기반으로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얻은 정보와 조사 데이터를 바탕으로 분석했습니다. 조사 대상은 세계적으로 규모가 큰 대도시만을 대상으로 하였습니다. 그렇지만 여전히 많은 지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교 정리해 보니 상당히 흥미롭습니다.


이번 연구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의 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도쿄,  2. 싱가포르,   3. 오사카,  4. 스톡홀름,  5. 암스테르담,

6. 시드니,  7. 취리히,  8. 토론토,  9. 멜버른,  10. 뉴욕


보고서에는 더 자세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더 낮은 등수의 대도시도 나와 있습니다. 세부 분야별로도 분석되어 있습니다. 인프라가 안전한 곳이라든가, 북아메리카에서 안전한 곳 등.


왜 저런 지역이 안전하다고 평가되었는지 의문인 곳도 있습니다. 결국 정확한 수치로 비교해야겠죠. 어디든 여행가보고 싶은 도시임은 분명합니다.


해외여행에서 대중교통을 활용하여 살아남는 방법

해외생활을 하려면 어떤 마음의 준비가 필요할까

해외여행 하면서 음식 비용을 절약하는 요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