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일과 주말에는 휴식하고 일하지 말자

Posted by 아디노
2015. 5. 7. 23:45 Work

삶에서 균형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휴일은 매우 희소하기 때문에 귀중합니다. 그럼에도 많은 사람들이 업무의 미진함을 메우기 위해 휴일에 일을 하게 됩니다. 이제는 주말과 같은 시간에는 충분히 쉬는데 우선순위를 두어야 하지 않을까요?


살다보면 아무래도 휴일에도 일을 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가끔씩 발생하는 일에 대하여 모른척 할 수는 없죠. 자신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우리나라도 주말 동안 계속 일하는 사람의 비율이 전세계에서 높은 편입니다.


이렇게 일하는 이유에는 파트 타임이나 부업을 하기 때문인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생산성 측면에서 보면, 많은 사람들이 단지 휴식을 취하는 데 서투르고 잘 모른다는데 있습니다. 그냥 회사 근무나 자영업을 하는게 더 편한겁니다.


휴식


심지어 집에 있어도 마찬가지인 경우가 있습니다. 삶에서 쉬는 것을 편안하게 느끼지 못하는 것이죠. 토요일에 독서나 영화를 보면서 시간을 즐기는 것이 아니라 무엇인지 집안 일을 하거나 수리를 하면서 성취감을 얻어야 마음이 놓이는 분들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휴일을 모르며 지내고 있습니다. 단지 회사나 근무처에 나가지 않는 것만이 끝이 아닙니다. 평소에 열심히 일하고 하루를 온전히 다른 패턴으로 시간을 보내야 합니다. 정신을 풀어 놓아야 합니다. 즐기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가정의 재정 지출을 줄이는 단순한 법칙

인터넷 중독과 의존증은 정말로 질병인가

포옹으로 5분 안에 스트레스 감소시키는 비법

야근과 잔업을 안하기 위해 생산성을 높이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