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적인 네트워킹을 강화시키는 방법

Posted by 아디노
2013. 11. 19. 20:14 Work

사업은 사람이 하죠. 모든 결정은 사람이 내립니다. 이른바 네트워킹이 잘 된 사람은 기회가 많아요. 또한 그들에게서 경험과 지식을 배울 수도 있죠.


이렇게 인생과 사업에 도움이 인간관계를 만드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도움을 주는 사람이 되세요.


네트워킹을 이룬 사람들이 강해질수록 같이 강해집니다. 그들을 도움으로써 나중에 그들이 우리를 도울 수 있는 위치가 되죠. 물론 도움을 받은 만큼 보상을 하는 것도 일반적 현상이구요.


가진 지식과 아이디어를 나누고 정보를 공유하세요. 여러 사람들을 연결시켜 주는 역할을 하세요. 두 사람을 동시에 도울 수 있는 기회죠.



2. 명성을 쌓으세요.


사람들은 가치있어 보이는 사람과 사업관계를 가지기를 선호해요. 능력있고, 도움을 주고, 가치가 있다는 평을 들으면 사람들은 만나서 관계를 가지길 원하죠. 사람들에게 무엇을 해냈고 배워왔는지 알게 하세요.






3. 눈에 보여야 해요.


무슨 일을 하는지 아무도 모른다면 이는 어떤 일도 없었던 것과 똑같아요. 지속적으로 만남을 유지하세요. 이메일, 블로그, 소셜네트워킹, 직접적 만남을 통해 항상 의사소통하세요.



4. 많은 사람을 만나세요.


행운이 발생하려면 많은 시도가 있어야해요. 여러 회의나 전시회, 컨퍼런스 등에서 만나세요. 아는 사람에게는 필요한 사람을 소개해 달라고 하세요.



5. 의도적으로 행동하세요.


만나고 싶은 사람과 온라인, 오프라인을 통해 연락하세요. 여러 사람과 상호작용하고 동질감을 느끼세요. 중요한 내용을 공유하고 재미난 대화를 하세요. 또한 만나고 싶은 사람을 누가 만나고 있고 연락이 되게 해줄지 생각하세요.



6. 장기적으로 생각하세요.


네트워킹은 단순히 명함을 주고 받는게 아니에요. 길게 지속될수록 가치가 있어요. 상호간에 서로 이익이 되어야해요. 인간관계를 만드는데에는 오래걸려요. 인내심을 가지고 오래 만나세요.







7. 거절을 당하세요.


삶의 모든 면에서 어려움을 겪죠. 네트워킹에서도 거절을 당할거에요. 전화와 이메일을 무시당할 수 있죠. 그래도 시도하지 않는 것 보다는 나아요. 무언가 시도를 하면 성공의 기회도 있어요. 거절에서 배우고 더 강해지면 되요.



8. 경청하세요


경청은 네트워킹과 사업에 가장 중요한 기술의 하나에요. 사람들은 자신에 대해 말하길 좋아하고 들어주는 재능을 가진 상대에게 감사하죠. 또한 들어주면 그들의 목표와 상태를 알게되죠. 이렇게 되면 전문적 관계에도 도움이 도는거죠. 열린 질문을 하고 상대에게 흥미를 느끼고 호기심을 보이세요.



9. 질문하세요.


물어보기 전에는 알 수 없어요. 자주 질문할수록 원하는 답을 얻을 수 있어요. 소개해 달라고 하세요. 조언도 물어보세요.



10. 후속조치를 계속 확인하세요.


약속을 하고 지킨다는 평을 얻으세요. 무언가 해주겠다고 약속한 사람을 계속 지켜보세요. 후속조치를 확인하세요. 이메일을 보낸 후에 어떻게 되가는지 추가조치 하세요. 마찬가지로 다른 이를 위해 약속한 것을 지키셔야 하겠죠?



2013/11/08 - 업무에 칼같이 집중하고 싶지 않으세요?

2013/11/05 - 화나고 비이성적인 사람과 대화하고 의사소통하는 방법

2013/10/31 - 아주 빨리 비생산적이고 능력없는 사람이 되는 12가지 방법

2013/09/12 - 사람들에게 모든 문제를 말하지 마세요.

2013/09/03 - 돈 보다는 열정을 따라 살아야 하는 10가지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