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즉시 줄이는 방법

Posted by 아디노
2014. 6. 14. 22:04 Work

우리는 자신이 일하는 곳에서 너무나 많은 일을 만나게 됩니다. 종류도 다양한 스트레스를 만나서 극복해야 합니다. 그렇게 당하고 있을수는 없으니 무언가 해결책을 찾아내야 하죠.



침착하게 대응하고 현명하게 생각하며 신중하게 행동해야 합니다. 문제는 이런 너무나 분명한 결론을 쉽게 실행하지 못한다는데 있습니다.



사람은 위협을 만나면 도망가거나 싸우려 합니다. 그래서 아드레날린이 분배되는겁니다. 우리는 상황에 대처하는 기술을 배워야 합니다. 시시때때로 발생하는 문제에 자신을 적응시켜야 합니다.



여러가지 행동수칙들이 있습니다. 이것들은 우리가 침착할 수 있도록 만듭니다. 더구나 15분 이상 걸리지도 않죠.





1. 일하러 나간다.


만약 좁은 방에서 나갈 수 있다면, 바깥으로 나가서 무언가 해보세요. 신선한 공기를 마신다면 훨씬 마음 편해집니다.



2. 조용한 음악을 듣는다.


자신이 좋아하는 조용한 음악을 들어보세요. 점차 진정되감을 느낄 수 있어요.



3. 고양이나 강아지의 그림을 보세요.


컴퓨터나 인터넷으로 애완동물의 사진을 보세요. 당장에 애완동물을 만지거나 볼 수는 없어도 사진을 보는 것만으로도 효과가 있어요. 강아지와 고양이는 귀엽고 이쁘잖아요. 더구나 스트레스도 줄여주거든요.



4. 따뜻한 음료수를 마시세요.


따뜻한 음료수를 마시면 더 동정심이 생기고 마음도 따듯해져요. 차나 커피를 마시면서 편안하 마음을 가져보세요.



5. 혈액순환을 위해 간단한 스트레칭을 해보세요.


육체 활동을 통해 몸을 새롭게 할 수 있어요. 너무 많이 생각했다면 운동을 해서 부정적인 상황을 변화시켜 보세요.



6. 마음에 맞는 동료를 만나세요.


좋아하는 동료를 만나 이야기하고 마음을 나눈다면 훨씬 기분좋아져요. 서로를 위로해줄 사람이 있다는 것은 정말로 도움이 됩니다.



7. 조급하지 말고 내버려 두세요.


불편한 상황에 대해 조급해 하지 마세요. 그냥 그대로 흘러가도록 웃으며 내버려 두세요. 원초적 본능으로 바로 대처하지 마세요. 자신이 무엇때문에 불편한지 살펴보고 자신이 해야할 제대로된 행동이 무엇일지 생각해보세요. 차본히 해결책을 실행하는 것이 중요해요.



8. 조용한 방에서 시간을 보세요.


사무실이 너무 시끄러워서 더 마음을 불편하게 한다면 다른 조용한 곳으로 옮겨보세요. 평안한 상태가 된 다음에 돌아오세요. 스트레스가 가득한 사무실에서 벗어난다면 훨씬 마음의 안정을 찾기 쉬워져요.



9. 당장에 무언가 대응해야 한다면, 반응하기 전에 먼저 크게 3번 심호흡을 하세요.


바로 무언가 해야하는 상황이라면 크게 숨을 쉬어보세요. 폐 속으로 공기를 집어넣게 되면 머리와 몸을 평안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어요. 긴급한 순간에는 바로 긴장을 풀 수 있도록 평소에 훈련하셔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