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에서 수퍼히어로가 되려면

Posted by 아디노
2014. 6. 28. 14:38 Work

너무 반복적으로 동일한 일을 하게되면 지치고 지루해집니다. 


그러다 실수라도 하게되면 상사에게 안좋은 소리도 듣고요. 


그럴때마다 누군가 대신해줄 사람이 있었으면 좋겠다 생각하기도 합니다. 


아니면 사실은 내가 특별한 능력을 가진 수퍼히어로라면 어떨까 상상하기도 합니다.


그런 일이 정말로 불가능할까요? 우리 내면에 있는 특별한 영웅을 꺼내어 봐도 되지 않을까?



1. 당신은 좀비가 아닙니다.


당신은 좋은 직장인입니다. 제시간에 출근하고 많은 업무를 불평없이 해내고 있지요. 회사에 대한 충성심과 일에 대한 진지한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훌륭한 재능과 기술을 가진 사람도 많구요.



2. 자신만의 의견을 가지고 있으세요.


우리는 자기 자신만의 의견을 가지고 있어요. 더 나은 계획을 세울 수도 있지요. 당신의 의견이 무시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해요. 주위의 사람들과 비교하여 독창성을 가지고 있어야 해요.



3. 당신은 울부짖는 늑대가 아니에요.


위에서 이어지는 내용인데, 그렇다고 불만사항을 늘어놓지는 마세요. 아무런 목적도 없이 쓸데없는 일에 참여하지는 마세요. 무언가 불평이 나온다면 잊어버리세요. 그 문제를 정리해보고 정말 필요하고 정당하다면 고치려고 노력해 보세요.



4. 적절한 타이밍의 중요성을 알고 있어요.


기기적절하게 행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요할때 제 시간에 행동하세요.



5. 무대 앞에서 당당히 서서 인도하세요.


팀장이나 상사가 된다고해서 누구나 다 리더가 되지는 못해요. 자신의 위치에서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모르기도 해요. 만약 이끄는 위치가 된다면 자신있게 당당히 건설적인 방향으로 이끄세요. 팀원들을 존중하고 업무적으로도 더 나은 모습을 모여줘야 해요.


위기의 순간을 만나게 되면 낙담하지 말고 자신만의 파워를 보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