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페이스북 하루 접속자가 10억명 돌파, 전세계 7명중 한명 방문

Posted by 아디노
2015. 8. 28. 22:00 Tech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는 현지시각으로 8월 27일에 놀라운 발표를 하였습니다.


하루 동안 접속한 사용자 수가 24일에 처음으로 10억명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이러한 내용을 저커버그 자신의 Facebook에 발표했습니다.


그동안 자신의 꿈이라고 말하던 사람들을 이어주는 일을 엄청난 수준으로 해낸 것입니다. 그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전세계 7명중에 한명이 페이스북에서 친구와 가족과 이어졌습니다.'


보통 실적을 발표할 때는 여러가지 수치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이날 발표한 내용은 재정적 수치가 아니었습니다. 하루에 10억명이라는 도저히 상상도 안되는 꿈의 수치를 공개했습니다.


페이스북 하루 접속자 10억명


드디어 페이스북 하루 접속자가 10억명 돌파, 전세계 7명중 한명 방문


이번 수치는 남다른 의미가 있습니다. 처음으로 세계를 연결하다는 Facebook의 목표를 이루기 시작했습니다.


최근 실적 발표에서 하루 액티브 이용자(DAU)은 17% 늘어난 9억 6800만명이었습니다. 이미 10억명에 근접했었습니다. 월간 액티브 이용자(MAU)은 13% 늘어난 14억 9000만명이었습니다.


저커버그는 더 오픈되어 이어진 세계는 더 나은 세상이라고 말합니다. 그러한 세계는 사랑하는 사람과 보다 강한 관계를 만들며, 더 많은 기회와 강한 경제를 만드며, 사람들의 가치를 반영하는 강한 사회를 만든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사람들의 접근성을 증가시키기 위해서 동영상과 메신저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메신저에서 가동하는 개인 도우미 기능인 '"M'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점점 더 놀라운 세상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같은 SNS에서 자신을 타인과 비교하면 우울증 가능성이 크다

미국 청소년 33%가 구글플러스(Google+) 사용하는 재미난 이유

SNS에서 타인의 고통은 안보이고 겉으로 잘되는 인생 모습만 비교된다

마크 주커버그 - 아이디어와 영감의 순간은 신화에 불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