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냅챗(Snapchat) 하루 동영상 시청 횟수가 60억 뷰, 페이스북에 근접

Posted by 아디노
2015.11.10 22:16 Blog&SNS

스냅쳇(Snapchat)이 페이스북(Facebook)의 30억 달러의 인수제안을 거절한 것이 2013년입니다. 무려 3조원이 넘는 어마어마한 금액을 거부하였습니다.


그리고 그후로 2년이 지났는데요. 그때의 판단이 맞았다고 할 날이 올까요? 현재로서는 스탭쳇의 상황이 매우 좋습니다. 특히 올해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모바일 시대가 왔기 때문입니다.


파이낸셜 타임즈에 따르면 Snapchat의 하루 동영상 시청 횟수가 60억 뷰에 이른다고 합니다. 페이스북의 조회수 80억에 근접한 수치입니다. 동영상에 있어서는 제일 큰 SNS와 어깨를 나란히 했습니다. 모바일 세대로 가면서 갈수록 글자가 아니라 이미지와 동영상으로 대세가 바뀌고 있습니다.


스냅챗 Snapchat 하루 동영상 시청 횟수 60억 뷰 페이스북 근접


스냅챗(Snapchat) 하루 동영상 시청 횟수가 60억 뷰, 페이스북에 근접


2015년 5월에 스냅쳇 최고경영자(CEO) 에반 스피겔(Evan Spiegel)는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회사의 하루 동영상 조회수가 20억회라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그후로 단지 6개월만에 3배 증가하였습니다. 60억 뷰로 급성장하였습니다. 정말 놀라운 성장세입니다.


당시 페이스북의 동영상 조회수는 Snapchat의 2배인 40억회였습니다. 그리고 점차 추격에 나서 이제는 Facebook의 동영상 조회수의 75%까지 따라왔습니다. 현재 페이스북은 놀랍게도 80억회라는 놀라운 수치를 보이고 있습니다. 단기간에 2배로 늘어났습니다. 그만큼 SNS에서도 동영상을 주고받는 경우가 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모바일 스냅쳇 페이스북 동영상 조회수


동영상 콘텐츠 광고는 소셜미디어에서 가장 이익이 큰 분야입니다. 스냅쳇은 이렇듯 이익이 많이 나오는 분야에서 놀라운 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Snapchat이 동영상 광고와 미디어와의 제휴를 통해서 광고주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회사의 평가금액은 190억달러에 달합니다.


다만 주의깊게 보아야할 부분이 있습니다. 조회수 1회를 세는 기준이 두 SNS에서 다릅니다. 단순히 비교할 수 없습니다. 페이스북은 3초 이상을 보아야 1회로 여기는데, 스냅쳇은 동영상이 로딩되면 1회로 세고 있습니다. 그래서 광고주는 자신들이 비용을 대는 광고가 단지 1초 이내만 재생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하루 60억 뷰라는 대단한 조회수는 Snapchat의 기업가치를 보여주는 지표인 것은 확실합니다.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