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생활 하는 사람이 당장 블로그 해야하는 이유

Posted by 아디노
2015.09.06 10:33 Blog&SNS

해외에서 살고 있다면 블로그에 글을 써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한국이 아닌 곳에서 살다보면 Blog를 위한 여러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계속 글을 쓰면 외국생활에 적응하고 기본적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그러면 구체적으로 해외생활 하는 사람이 왜 당장 블로그를 시작해야 하는지 이유를 말씀드릴께요.


1. 먼저 신선한 관점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너무나 당연하게 느껴지던 것들을 새롭게 보게됩니다. 외국에서는 지금껏 상식이라 여기던 것들이 상식이 아닐 수 있습니다. 색다른 의견을 가질 수 있는 기회입니다. 재미있는 가치관이나 자신만의 관점을 보여주면 됩니다.


해외생활 블로그


해외생활 하는 사람이 당장 블로그 해야하는 이유


2. 다른 해외 거주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누구나 비슷한 고민을 합니다. 해외에서 한국 음식을 만드는 방법이 더 궁금합니다. 집 구하기나 가족과의 관계 등에서 지금까지 고민하지 않았던 일을 겪게 됩니다. 이러한 사연들을 블로그에 공유하여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외국인과 대화의 소재가 생깁니다. 말도 쉽지 않고 같이 공유할 주제도 부족하죠. 그러니 대화가 이어지기 어렵습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다양한 지식을 얻게되면 이것들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자신의 의견을 논리적으로 설명하는 훈련이 됩니다. 서양인과 대화에는 자신의 생각을 말하는 능력이 중요합니다. 블로그에 글을 쓰면 이러한 능력을 키우게 됩니다. 다른 사람의 이야기와 여러 사실들을 알려줄 뿐만 아니라, 자신의 독창적인 생각을 말할 수 있습니다. 분석을 하여 외국인과의 대화가 더 잘할 수 있습니다.


5. 동기부여를 할 수 있습니다. 스스로를 독려하는데에는 블로그가 좋습니다. 처음에는 열심히 하려던 해외생활도 습관이 되면 노력을 게을리하게 됩니다. 하지만 블로그에 기록한 내용이 있다면 그것을 잊지 않고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다짐을 다시 새겨볼 수 있죠.


구글은 전체화면 광고 설치한 사이트를 모바일 친화적 아니어서 검색불이익 준다

완벽한 볶음밥을 만드는 요령은 간장을 쓰지 않는 것

페이스북(Facebook)에서 직장 상사와 친구 맺으면 얻는 장점과 단점

두바이에 세계 최대 규모의 실내 스키 코스가 건설될 예정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