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뱅크 손정의 회장 'AI 채택하지 않는 사람은 뒤처지는 금붕어'

Posted by 아디노
2023. 10. 4. 20:34 Tech

소프트뱅크 손정의 회장은 최근 "AI 채택하지 않는 사람은 뒤처지는 금붕어"라고 의견을 밝혔습니다. 손정의 소프트뱅크 CEO는 소프트뱅크 월드 이벤트 2023에서 연설하였습니다.

- 손정의 소프트뱅크 CEO는 AI 회의론자들이 "뒤쳐질" "환각자"라고 말했습니다.
- 소프트뱅크 창업자는 AI가 2030년까지 인간의 모든 지식을 능가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 Softbank는 'AI의 iPhone'을 만들기 위해 OpenAI 및 Jony Ive와 10억 달러 규모의 계약을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소프트뱅크 CEO 손정의는 AI 의심론자들을 '금붕어'와 '환각자'라고 비난했으며, 10년이 지나면 AI 모델이 지구상의 모든 인간보다 더 똑똑해질 것이라고 제안했습니다.

손 회장은 수요일 도쿄에서 열린 소프트뱅크 월드 기업 컨퍼런스에서 관중들에게 2030년까지 AI가 인간 지능보다 10배 더 강력할 것이라고 믿고 있으며, 월스트리트 저널에 따르면 기업은 "이를 활용하지 않으면 뒤처져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프레젠테이션의 더욱 극적인 순간 중 하나에서 그는 AI 채택을 거부한 사람들을 금붕어에 비유하면서 그릇에 담긴 물고기 이미지를 슬라이드로 보여주고 "금붕어가 되고 싶나요?"라고 질문했습니다.

손 대표는 AI의 잠재력을 부정하는 사람들을 '환각'이라고 부르기도 했다.

그의 발언은 주요 기술 기업과 투자자들이 인공지능 스타트업에 막대한 자금을 쏟아붓는 가운데 나온 것입니다.

수요일에 The Information은 OpenAI의 경쟁사인 Anthropic은 Amazon이 이 회사에 최대 40억 달러를 투자하겠다고 발표한 지 불과 며칠 만에 20억 달러의 신규 자금 조달을 준비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Softbank는 AI에 막대한 투자를 준비하고 있으며, Financial Times는 이 회사가 "인공 지능의 iPhone"을 만들기 위해 OpenAI 및 전설적인 Apple 디자이너 Johnny Ive와 10억 달러 규모의 계약을 논의중이라고 보도했습니다.

투자 펀드의 힘든 몇 년간의 수고에도 불구하고 손 회장은 지난 6월 투자자들에게 소프트뱅크의 비전 펀드를 '공격 모드'로 전환하겠다고 밝히며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것에 대해 극도로 낙관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Softbank 창립자는 브레인스토밍 세션을 위해 매일 ChatGPT를 사용하며 챗봇은 자신의 아이디어가 '타당하고 훌륭하다'고 칭찬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