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Meta)는 AI를 훈련시키기 위해 공개 인스타그램(Instagram) 사진과 페이스북(Facebook) 게시물을 사용해 왔다

Posted by 아디노
2023. 10. 3. 18:20 Tech

메타(Meta)는 새로운 AI를 훈련시키기 위해 공개 인스타그램(Instagram) 사진과 페이스북(Facebook) 게시물을 사용해 왔다고 말했습니다.

- Meta는 목요일 AI를 훈련시키기 위해 공개 Facebook과 Instagram 사진을 사용해 왔다고 말했습니다.
- 대변인은 새로운 가상 비서가 공개 텍스트와 사진을 모두 사용한다고 로이터에 말했습니다.
- 그러나 새 모델은 개인 메시지와 게시물을 건드리지 않았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메타 대변인은 공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사용해 새로운 인공지능 비서를 훈련해 왔다고 말했습니다.

새로운 AI에 입력된 게시물에는 텍스트와 사진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고 Meta의 글로벌 담당 사장인 Nick Clegg가 목요일 인터뷰에서 Reuters에 말했습니다.

그러나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AI는 친구나 가족과만 공유하는 게시물과 같은 비공개 게시물은 건드리지 않았다고 Clegg는 말했습니다.

Meta에는 AI가 사용하는 공개 데이터세트에서 개인 정보를 제외하는 몇 가지 조치가 있다고 Clegg가 로이터에 말했습니다.  아울렛의 인터뷰에서는 사용된 구체적인 조치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Meta는 또한 새 모델을 교육하기 위해 플랫폼에서 개인 메시지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Clegg가 아울렛에 말했습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클레그는 "우리는 개인 정보가 압도적으로 많은 데이터 세트를 제외하려고 노력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Meta가 개인 정보 보호 문제로 인해 AI를 교육하기 위해 LinkedIn과 같은 사이트를 사용하지 않았다고 덧붙였습니다.

Meta는 수요일에 베타 릴리스를 통해 가상 비서인 Meta AI를 대중에게 공개했습니다.

새로운 어시스턴트는 사용자가 텍스트 프롬프트를 기반으로 자신만의 디지털 스티커를 만들고, 텍스트 지침으로 사진을 편집하고, "Dungeons & Dragons" 던전 마스터 역할을 하는 래퍼 Snoop Dogg와 같은 AI 인물과 채팅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입니다.

Meta AI는 AI 언어 모델인 Llama 2와 Emu라는 텍스트-이미지 모델을 사용하여 구축되었습니다.

익명의 Meta 대변인은 두 모델 모두 Instagram과 Facebook 게시물을 사용하여 훈련을 받았다고 로이터에 말했습니다.

Clegg는 Reuters에 따르면 저작권이 있는 콘텐츠로 AI를 훈련시키는 것이 공정한 사용인지 여부에 대해 일부 사람들이 법적으로 이의를 제기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Clegg는 "우리는 그럴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소송이 실제 진행이 될 가능성은 의심스럽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작가, 예술가, 개발자는 자신의 작업물이 자신의 경력을 훼손할 수 있는 기술을 교육하기 위해 동의 없이 사용된다는 우려로 AI 회사 및 Meta와 같은 회사를 고소해 왔습니다.

Facebook 및 Instagram 사용자는 Meta의 정책에 따라 다른 사람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지 않는 한 자신이 게시하는 콘텐츠를 소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