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Nvidia) 주식은 7년 만에 가장 긴 상승 행진을 이어가며 11월에만 시장 가치가 2,200억 달러 추가했다

Posted by 아디노
2023. 11. 15. 07:40 Finance

Nvidia 주식은 7년 만에 가장 긴 연속된 상승 행진을 이어가며 11월에만 시장 가치가 2,200억 달러를 추가했습니다.

한편 Nvidia는 최근 성능을 향상시키고 이전 칩 설치와 호환되는 고대역폭 메모리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한 최신 H200 AI Accelerator 칩을 공개했습니다.




- 엔비디아는 11월 초 이후 22% 급등해 2,200억 달러의 가치를 추가했습니다.
- 주가는 10거래일 연속 상승해 2016년 이후 최장 연속 상승세를 기록했다.
- 광범위한 시장 랠리와 새로운 칩 발표가 회사를 성장시키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Nvidia 주가는 10거래일 연속 상승하여 11월에만 시장 가치가 2,200억 달러를 추가했습니다.
Bloomberg에 따르면 주가는 2016년 12월 이후 가장 긴 연속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달 초 이후 거의 22% 급등했습니다.

화요일에 엔비디아는 1.7% 상승한 494.19달러로 연간 현재까지 239%의 엄청난 상승폭을 늘렸습니다.

최근 랠리는 금리가 계속 오르지 않을 것이라는 기대가 커져 최근 투자자들이 미국 주식에 다시 투자하면서 시장이 더 크게 상승하는 가운데 나왔습니다.  Apple, Microsoft 등 다른 기술주도 반등했지만 Nvidia의 속도에는 미치지 못했습니다.

한편 Nvidia는 최근 성능을 향상시키고 이전 칩 설치와 호환되는 고대역폭 메모리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한 최신 H200 AI Accelerator 칩을 공개했습니다.

Bank of America는 월요일에 "하이퍼스케일 업체가 기존 하드웨어 플랫폼을 재구성하기 위해 투자할 필요가 없고 고객이 NVDA의 핵심 파트너로 남도록 장려하기 때문에 후자의 점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라고 썼습니다.  이 은행은 Nvidia의 목표 가격을 650달러로 유지했습니다.

그러나 미국과 중국 간의 지정학적 격차로 인해 글로벌 칩 산업에 마찰이 발생하면서 Nvidia에 대한 도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중국 국영 언론에 따르면 미국이 중국의 핵심 기술 접근을 제한함에 따라 Nvidia는 중국을 위한 3개의 새로운 칩을 만드는 중이라고 합니다.

Bank of America는 이번 달 말에 있을 회사의 실적 발표가 중국 문제뿐 아니라 다른 잠재적인 역풍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여기에는 AMD 경쟁력 상승과 Nvidia 칩이 생성 AI 작동하기에 너무 비싸다는 이야기가 포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