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Nvidia)의 주식을 빌 게이츠(Bill Gates)와 레이 달리오(Ray Dalio)와 관련 회사가 일부 매입

Posted by 아디노
2023. 11. 16. 07:41 Finance

Nvidia는 Bill Gates 및 Ray Dalio와 관련된 회사가 마이크로칩 대기업의 지분을 매수한 사실을 공개하면서 새로운 지지를 얻습니다.
Gates Foundation Trust와 Bridgewater Associates는 모두 마이크로칩 제조업체 엔비디아의 주식을 매입했습니다.

- 서류에 따르면 빌 게이츠 Bill Gates 및 레이 달리오 Ray Dalio와 관련된 회사는 지난 분기에 Nvidia의 소규모 지분을 구입했습니다.
- Gates Foundation Trust와 Bridgewater Associates는 모두 마이크로칩 제조업체의 주식을 매입했습니다.
- George Soros, Jim Simons, Stanley Druckenmiller와 연계된 펀드는 포지션을 축소하거나 청산했습니다.




Nvidia는 Bill Gates 및 Ray Dalio와 연결된 자금이 마이크로칩 제조업체의 작은 지분을 인수하면서 지난 분기에 두 명의 유명 후원자를 유치했습니다.

게이츠 재단의 기부금을 투자하는 빌 앤 멜린다 게이츠 재단 신탁(Bill & Melinda Gates Foundation Trust)이 사상 처음으로 Nvidia 주식을 매입했다고 SEC 서류가 이번 주에 공개되었습니다.  9월 말에 400만 달러 상당의 약 9,200주를 매입했습니다.

게이츠의 신탁은 해당 기간 동안 주식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여 보유 주식을 23개에서 74개로 늘렸지만 총 가치는 390억 달러로 거의 변동이 없었습니다.  가장 큰 포지션은 마이크로소프트 지분 120억 달러와 워렌 버핏이 재단에 매년 기부한 결과 거의 80억 달러 상당의 버크셔 해서웨이 주식이었습니다.

Nvidia에 대한 베팅은 상대적으로 적었지만 베팅은 여전히 ​​가치 기준으로 신탁 포트폴리오의 상위 절반에 속했습니다.  트러스트 앤 게이츠의 개인 자산을 관리하는 자산관리사 캐스케이드(Cascade)도 애플, 메타, 아마존, 알파벳의 새로운 지분 매수를 공개했습니다.  Big Tech 노출을 늘리기 위한 광범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Nvidia에 투자했을 수도 있습니다.

Dalio가 설립한 Bridgewater Associates는 지난 분기에도 Nvidia에 지분을 추가한 것으로 서류에 나와 있습니다.  지난해 달리오가 사임한 이후 3명의 공동 CIO가 운영하는 헤지펀드 거대 기업은 9월 말 현재 2,100만 달러 상당의 주식 48,000주를 조금 넘게 매입했습니다.

Bridgewater가 Nvidia 지분을 마지막으로 보고한 것은 작년 3분기였습니다.  새로운 베팅은 Procter & Gamble의 7억 달러 지분과 Costco 및 Coca-Cola 각각의 약 5억 달러 포지션을 포함하는 9월 30일 회사의 가장 큰 포지션에 비해 작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Nvidia의 주가는 올해 약 240% 급등했습니다. 투자자들이 인공지능 붐으로 인해 그래픽 칩에 대한 수요가 급증할 것이라고 베팅했기 때문입니다.  회사는 확실히 활력을 얻었습니다.  매출은 7월까지 3개월 동안 전년 대비 약 2배 증가한 약 140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순이익은 거의 10배 증가한 60억 달러 이상을 기록했습니다.

다른 유명 투자자들과 연계된 펀드는 게이츠와 달리오의 회사에 대해 다른 접근 방식을 취했습니다.  소로스 펀드 매니지먼트(Soros Fund Management)는 엔비디아 지분 400만 달러 전체를 내놨고, 짐 시몬스(Jim Simons)의 르네상스 테크놀로지스(Renaissance Technologies)는 베팅액을 34% 줄여 120만 주로 내려놓았으며, 스탠리 드러켄밀러(Stanley Druckenmiller)의 듀케인 패밀리 오피스(Duquesne Family Office)는 포지션을 약 8% 줄여 87만 5,000주로 줄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