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을 낭비하게 하는 물건

Posted by 아디노
2014. 7. 20. 10:41 Finance

예산에서 불필요하게 소비하는 물건들이 있어요.

적어도 사용량을 줄일 수 있지요.


우리는 낭비하지 않으려 노력한답니다.


하지만 아래의 몇몇 물품들을 보면 생각이 달라질지 몰라요.

평소에 돈을 쓰게하는 아이템이라고 생각하지 않았을지 몰라요.


이제 그러한 물건에 대해 살펴봅시다.



병에 담긴 물. 병에 담겨 팔리는 물은 비싸요. 수돗물이 불만이라면 정수기를 사용하면 됩니다. 굳이 플라스틱 병에 담긴 물을 마실 필요는 없어요.


유명 상표의 제품. 상표 때문에 구매하기도 하나요? 많은 사람들이 실제로 이렇게 행동해요. 비슷한 다른 제품을 골라보세요.


보석. 필요할 때가 있긴하죠. 하지만 이를 사기 위해 저축을 할 수는 없잖아요.


신지 않는 구두와 신발. 생활 필수품이기는 한데요, 고가의 스니커즈와 같은 것을 모을 필요가 있을까요?


교통비. 멀리 있는 직장이나 학교를 위해 오고가는데 시간과 돈을 쓰고 있지는 않나요? 가까운 곳에 사는 것이 좋아요.


극장의 음식. 굳이 극장에 가서 음식을 사 먹을 필요가 있나요. 너무나 바가지인 경우가 많아요. 극장비 보다 더 비싼 경우가 많죠. 음식은 나중에 식당에서 드세요.


복권. 인생에서 별로 쓸데가 없어요. 물론 당첨되면 좋겠죠. 그런데 확률이 얼마에요?


커피. 정말 매일 고급 커피를 마셔야 하나요? 스타벅스의 커피를 하나 들고 다니는 것도 유행인지 모르겠네요. 음식값보다 더 비싼 커피는 정말 넌센스 같네요.


너무 큰 집. 유지비가 너무 많이 들지 않나요? 가족 수에 맞는 집이 필요해요. 사실 노년층에게는 집의 크기만 줄여도 살림살이는 크게 나아져요.


담배. 정말 마지막으로 말하는 건데요, 담배는 건강에도 안좋고 재정에도 안좋아요. 바로 끊으세요.


2014/07/09 - 돈을 모으는데 미치는 동기부여의 영향

2014/06/29 - 이른 나이에 은퇴하기 위해 필요한 몇가지 행동방식

2014/06/09 - 고등학교에서 개인 금융과 재정 관리에 대해 배워야할 3가지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