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재정과 예산 관리 못하는 이유

Posted by 아디노
2014. 9. 16. 07:12 Finance

재산을 늘리고 싶으시죠? 열심히 수고한 대가를 잘 관리하고 싶은 마음은 누구에게나 있어요. 돈을 늘리기 위해 가장 중요한 점은 바로 개인 예산 관리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잘못된 생각과 습관으로 실패합니다. 이제는 재정 관리에 성공 하지 못하는 이유를 알아보고 극복하도록 합시다.


먼저 부정지적인 지출을 미리 예측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매달 다양한 이유로 자동 이체가 됩니다. 


그런데 가끔 몇개월마다 또는 1년마다 청구되는 항목도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이 대표적이죠.


따라서 이런 항목들도 예산에 넣어 두어야 합니다. 반영하지 않고 돈이 남는다고 생각하고 소비하게 되면 낭패를 보게 됩니다.


예산


잘못된 방법을 사용하고 있어서 그래요. 가계부를 쓰던지 전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던지 제대로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제대로 쓰지 못하면 예산 관리가 안되는거죠. 


여가용 예산을 고려하지 않으면 뜻하지 않은 소비가 생겨요. 보통 식비는 확실하게 반영하지만 여가비는 무시하기 쉬워요. 하지만 사람이 여유를 즐기고 싶을 때고 있잖아요. 아예 반영도 안하면 너무 견디기 힘들어서 관리 자체를 하기 싫어져요. 


너무 완벽하게 예산을 짜려고 하면 힘듭니다. 예산 설정에는 시간이 소요됩니다. 하지만 완벽하게 지출을 관리할 수는 없어요. 더구나 시작한지 얼마 안된 사람은 더더욱 힘들죠. 낭비를 하지 않았어도 자꾸만 돈이 부족하기 쉬습니다. 처음에는 약간 여유있게 관리하다가 점차 지출을 줄이고 꼼꼼히 살피세요. 


중국회사 "알리바바"가 놀랍게도 미국 주식시장에 상장되다

돈을 낭비하게 하는 물건

돈을 모으는데 미치는 동기부여의 영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