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떨어져 있어도 크리스마스와 연말 연휴를 즐겁게 보내는 방법

Posted by 아디노
2014. 12. 24. 22:21 Culture

우리는 가족과 명절을 축하하며 성장해왔습니다. 그러나 독립하여 집을 떠나 버나게 되면, 가종과의 시간을 보내는 일은 상당히 어려워집니다. 설과 추석에는 그래서 고향으로 돌아가려고 합니다.


그러나 연말 연휴에는 홀로 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족과 떨어져 생활을 해도 새로운 친구를 만나거나 다른 활동을 하면서 휴일을 즐겁게 보낼 수 있습니다.


일이나 학교 또는 기타 인생의 목표를 위해 불가피하게 혼자 이사를 하는 일이 있습니다. 이렇게되면 1년 중 가장 힘든 시기는 크리스마스와 같은 연휴 기간입니다.


대책을 마련하지 않으면 가장 향수병에 쉽게 걸리는 시기이며 가장 크게 외로움을 느낍니다. 그러나 가족이 근처에 없고, 게다가 만나러 돌아가지 않을 때도 좋은 사람들과 멋진 휴가 시즌을 보낼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가능한 몇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연말 연휴


1. 친구 가족과 만나고, 축하파티 초대에 응한다.


새로 이사온 장소에서 아는 사람이 적은데 초대를 받으면 참석하에 주저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괜히 불쌍하게 보는 것은 아닌지 염려하는 것이죠. 그러나 실제로 사람들이 여러분을 초대하는 것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을 소중한 존재로 생각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친하게 지내고 싶지 않다면 부르지 않습니다. 괜한 불편이나 싸움을 피하는 것이 인간의 본성입니다. 만약 친구의 가족이 공휴일에 오는 손님을 환영하지 않는다면, 아마 친구는 처음부터 여러분을 부르지 않습니다.


그러한 초대가 있다면 반드시 가도록 합시다. 일반적으로 명절에 손님을 부르는 가족은 대부분 매우 친절하고 사랑이 많은 분들입니다. 그들은 가족의 일원처럼 다루어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내성적이거나 수줍은 사람이라면 불안하게 될지도 모르겠네요. 하지만 명절을 즐겁게 축하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이 초청에 따라 친구와 그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입니다.


2. 혼자 지내고 있는 다른 지인과 연락을 취한다.


친구 그룹에서 명절의 계획이 없는 것은 분명 여러분만이 아닙니다. 도시에 살고 있다면 사람도 충분히 있을 겁니다. 대규모인 모임을 스스로 열수도 있습니다. 주도적으로 계획없는 친구나 지인을 모두 부른 후에 같이 파티를 열어 봅시다. 처음엔 잘 모르는 사이라도 저녁식사가 같이 하면 서로를 알게 됩니다. 다들 타지에서 외로운 처지니까요. 만나 몇달 밖에 되지 않는 사람이라도 감정을 공유하면서 새로운 장소에서 우정을 키울 수 있습니다.


3. 어쨌든 가족과 연락을 취합시다


연휴 시즌이 돌아오면 가족과 보내고 싶은 마음은 분명합니다. 이동하여 만나기 힘들다면 다른 방법을 쓰면 됩니다. 가령 저녁에 가족과 영상 전화를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잠시 하는 전화가 아니라 컴퓨터와 인터넷으로 장시간 같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컴퓨터의 카메라와 모니터를 저녁식사 테이블 위 또는 근처의 전망 좋은 장소에 설치한 후, 마치 같이 장소에 있듯이 함께 먹으며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비록 가족이 해준 음식이 아닐지 몰라도 멀리서라도 같이 먹으며 이야기 할 수 있다는 것이 중요합니다.


10초만에 끝내는 크리스마스 선물 포장 방법

세계에서 가장 멀리 날아간 종이비행기 접는법 (기네스 기록 보유자의 비법)

숙면 취하기 위해 머리 속에 있는 불안을 줄이고 글쓰기로 내보내는 습관

돈을 저축하면서 인생을 즐기는 이상적인 균형은?

해외여행 하면서 음식 비용을 절약하는 요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