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망증이 많다면 신체를 움직이고 운동하여 두뇌를 단련

Posted by 아디노
2015. 6. 2. 12:07 Health

매일을 바쁘게 지내다가 갑자기 자신이 무엇을 하려했는지 잊으신 적은 없나요? 단지 나이가 들어서 그런 거겠지라고 쉽게 넘어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건망증에 대하여 조금이라도 개선하기 위해 두뇌를 단련할 필요가 있습니다.


뇌의 건강을 위해서는 운동과 머리를 쓰는 일 사이의 균형이 소중합니다. 단순히 생각을 많이 한다고 끝나는 일이 아닙니다.


두뇌는 몸을 움직이는 운동과 신체 활동를 필요로 합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어려운 과제를 생각으로 해내는 인지적 활동이 덧붙여져야 합니다. 나이에 관계 없이 두 가지 요소는 같이 관리되어야 합니다.


건망증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머리뿐만 아니라 몸을 움직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몸은 운동을 하고 있고 머리는 매일 엄청나게 쓰고 있으니까 괜찮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사실 바쁘게 머리를 쓰는 것과 건강한 활용은 조금 달라요.


건망증 신체 운동 두뇌 단련


생각을 잘 하는 것과 신체를 움직이고 운동하는 활동의 균형이 중요


매일 해야만 하는 일을 하는 것은 새로운 발견과 경험이 적습니다. 따라서 뇌를 균형 있게 사용하는 활동으로 부족합니다. 단지 반복적인 일상을 위해 소모되는 것이지요. 그렇기에 뇌는 스트레스가 점덤 쌓이게 됩니다.


따라서 자신이 해결하거나 극복하고 싶은 목적이 있어야 좋습니다. 적극적으로 하고 싶은 생각이 있어야 두뇌는 젊어집니다. 새로운 발견이나 경험을 늘리고 균형 있게 뇌를 사용하는 비결입니다. 더 적극적인 기분으로 생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뇌를 단련하는 행위는 명확한 목적 아래에서 이루어집니다. 그래야 개선하는 효과가 나옵니다. 사건이 발생해서 마지못해 하는 수동적 자세는 좋지 않습니다.


건망증이 많다면 두뇌를 단련하자


하겠다는 마음가짐으로 무슨 일이든 긍정적으로 바라봐야 합니다. 그런 자세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생각하고 신체를 움직여가면 젊어지게 됩니다. 전문가에 따르면 뇌를 보면 그 사람의 인생을 알 수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감정에 관계되는 부위를 많이 쓴 사람의 뇌와 언어에 관계되는 부위를 많이 쓴 사람의 뇌는 다릅니다. 사람마다 다르게 살아간 인생을 머리 속에 새기는 것과 같습니다.


나이가 들었더라도 단련하면 좋아집니다. 젊은이는 더더욱 좋겠죠. 1년 내에 뇌의 형태가 바뀌지는 않겠지만 나이 들어갈수록 더더욱 단련할 수 있으니 긍적적이고 적극적으로 생각하고 움직입시다.


하루를 긍정적인 기분으로 시작하기 위한 아침 습관

다른 사람과 상대방의 이름을 기억하기 위한 요령

포옹으로 5분 안에 스트레스 감소시키는 비법

자신의 잠과 수면의 질에 만족하지 않은 사람의 특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