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넛 오일과 올리브 오일, 건강에 더 좋은 것은?

Posted by 아디노
2015. 6. 6. 16:18 Health

예전보다 시대가 지난수록 더욱 건강에 좋은 식재료를 고르게 됩니다. 비용이 들더라도 몸에 좋은 음식을 먹으려는 욕구입니다.


그런 면에서 요리에 사용하는 기름에도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바로 코코넛과 올리브 오일입니다.


모두 몸에 좋다는 말을 듣고 있습니다. 그런데 과연 어느 쪽이 더 건강에 좋을까요? 상당히 궁금하며 선택하기 힘든 후보들입니다.


사실 어떤 기름이라도 효과가 있습니다. 둘 사이에서 고르라면 승부는 무승부입니다. 칼로리에 관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만큼 좋은 기름입니다.


또한 어느 쪽도 콜레스테롤과 트랜스지방을 포함하고 있지 않습니다. 어느 것이 더 좋다고 말하기 힘듭니다. 모두 사용하셔도 됩니다.


코코넛 올리브 오일 건강


코코넛 오일과 올리브 오일 중에 더 좋은 것은?


이렇게 정말로 몸에 좋은 두 오일이지만, 사용 방법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요리에 사용할 때에 따라 다른 것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건강에 더 좋은 것이 무엇일까 고민하지만, 실제로는 언제 사용해야 하는가로 구분해야 합니다.


건강에는 차이가 없으나 요리를 위해 사용할 때 다르다


만약 불을 사용하는 요리를 하기 위해 오일을 사용한다면, 가열에 의해 손상을 입지 않는 코코넛 오일을 고르면 좋습니다.

이와 달리 샐러드 드레싱 등으로 불에 직접 영향을 받지 않고 사용한다면 올리브 오일이 좋습니다.


두 재료로 승패를 가를 수는 없습니다. 다만 사용처에 따라 약간의 구분을 해보았습니다. 어느 것이든 좋지만 요리할 때 팁을 활용하셔서 구분해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건망증이 많다면 신체를 움직이고 운동하여 두뇌를 단련

'이렇게 하면 오래 살 수 있다'라는 건강 정보가 무의미한 이유

전문가가 말하는 카페인 효능 5가지

컴퓨터 작업으로 지친 눈의 피로를 풀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