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 스케줄 시간 관리보다 스트레스 관리를 하자

Posted by 아디노
2015. 6. 30. 21:36 Health

일하거나 공부를 하면서 시간 관리를 하고 계시나요? 사실 타임 스케줄에 대한 질문을 많이 받게 됩니다. 하지만 정말로 중요한지 모르겠습니다.


제 말이 농담처럼 들리시겠지만 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정말로 관리해야 하는 것은 시간이 아니라 스트레스입니다.


시간 관리 방법은 학교 교양강좌로도 시간에 배울 수 있습니다. 회사의 업무 강의에서도 자주 가르치죠. 하지만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방법은 쉽게 배우기 힘듭니다. 가끔 만나는 강의는 가르친다기 보다는 그냥 편하게 만드는 실습시간 같죠.


사람들은 스트레스를 다루는 법을 실제 생활 속에서 배우게 됩니다. 살면서 점차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게 됩니다. 이러한 노하우가 정말로 중요합니다. 특히 시간 보다는 정신적 부담을 이기는 것이 훨씬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업무나 학업에서 자꾸만 각종 부담이 커지면 무엇을 해도 시간은 부족하게 됩니다. 그러나 스트레스를 관리하면 무엇을 하든지 여유가 생깁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이러한 방법을 배우고 압막에 대처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을까요?


타임 스케줄 시간 스트레스 관리


타임 스케줄 시간 관리보다 스트레스 관리가 중요


가장 힘든 일을 먼저 해치웁시다. 나중에 오는 스트레스에서 해방되어 마음에 여유가 생깁니다. 또한 일하는 사이에 기분전환을 위해 업무를 놓고 산책을 합시다. 신선한 기분으로 일에 임하는 준비가 갖추어집니다.


오후에 스트레스를 느낄 일이 있다면 오전 중에는 즐길만한 무언가를 합시다. 그러면 자유로운 마음이 되어 자신을 통제할 수 있게 됩니다.


회의를 전화로 하던지 직접 만나서 하던지 결코 엉성하게 처리해서는 안 됩니다. 하나 하나 잘못이 없도록 끝내세요. 논란과 갈등을 지속적으로 다루면 스트레스가 증가하게 됩니다.


일은 단숨에 끝냅시다. 업무 서류 처리는 점심 직후에 다 해치우면 좋습니다. 시간 관리는 잊어 버립시다. 그러면 스트레스가 줄고 모든 시간에 관한 문제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방해되는 것은 가차 없이 배제합시다. 마감까지 몇시간 밖에 없다는 사실보다 잡념이 스트레스의 원흉입니다.


수준 높은 운동을 합시다. 일을 하기 전에 달리기를 하는 사업가가 많습니다. 장거리를 달리면 시간이 걸립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시간 관리가 아닙니다. 운동하면서 에너지가 생기고 두뇌도 활성화됩니다. 그러면 더 짧은 시간에 많은 일을 해낼 수 있습니다.


휴식 중에 좋은 책이나 잡지를 읽읍시다. 일의 스트레스에서 뇌가 해방됩니다. 또한 시간 관리는 반대의 개념으로 20분에서 1시간 정도 자유로운 시간을 갖는 것도 좋습니다. 흥미롭게도 스트레스를 풀게 하고 마음을 즐겁게 하여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식후 졸음은 탄수화물 때문, 피하려면 함께 먹을 음식을 선택

일과 삶의 균형 논쟁 - 창작자와 창업자에게 업무는 생활이다

아침 9시 전에 모닝 커피를 마시면 안되는 이유와 좋은 시간

불필요한 회의를 줄이고 효율적으로 일하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