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팀을 만들고 유지하는 원칙과 방법

Posted by 아디노
2015. 7. 4. 20:45 Work

효과적으로 팀을 움직이려면 무엇이 필요할까요? 좋은 단체를 만들고 유지하기 위한 몇가지 중요한 원칙과 방법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모여서 즐겁게 일하고 성과가 잘 나는 우수한 팀을 몇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먼저 스트레스를 능가하는 행복이 있어야 합니다. 일정을 맞추고 성과물을 얻으면서 동시에 모두가 행복하다면 좋겠죠. 그런데 팀원이 행복하다면 종합적으로 결과물이 매우 좋게 나옵니다.


단순히 마감을 지키고 일을 하는 것을 넘어서 단체 내에서 확실하고 분명한 공통의 목적이 있다면 강력한 동기부여가 됩니다. 스트레스는 나쁘지만은 않지만 행복하지 않으면 진정 높은 수준의 생산성으로 이어지지 않습니다.


우수한 팀 유지하는 원칙 방법


우수한 팀을 만들고 유지하는 원칙과 방법


또한 구조보다 유연성이 중요합니다. 규칙이나 가이드 라인은 신뢰성을 높이는데 비해, 자유로운 상상력은 변화를 가져옵니다. 규칙이나 프로세스와 같은 팀의 구조는 유연해야 합니다. 업무가 바뀌고 team이 성장하는 것에 맞게 신속하게 바꾸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조직보다 협력을 중요시 하세요. 심플하고 알기 쉬운 계층형 조직을 선호하기고 하고, 이와 달리 구성원 사이의 신뢰를 더 선호하는 경향도 있습니다. 지위와 권한에 따라 움직이는 것이 중요한 운영원칙이기도 하지만, 각자의 전문성에 따라 권한을 변화시켜도 좋습니다. 진정한 협력을 위하여 각각의 멤버가 어떤 능력을 가졌는지 이해하고 기여도에 따라서 지위를 부여해야 합니다.


팀 전체적으로 기술이나 경험보다 가치관의 공유와 의욕이 중요합니다. 자신들을 자랑할 수 있는 성과는 이런 것 없이는 만들 수 없습니다. 전술과 기술적인 면에서 우수한 팀을 만들고 유지하는 기술에 관한 연구는 세상에 많습니다. 그러나 정말로 창의적인 결과를 만들고 싶다면 시간과 노력을 별도로 사용하여 가이드라인이나 방침을 설정하면 좋습니다.


훌륭한 팀을 만드는 비법이 있을까요? 그냥 생겨나지 않습니다. 마법의 근원은 여러분의 머릿속에 있습니다.


지쳐서 번아웃 되고 다시 창조적 열정과 창작 의욕을 되살리는 방법

일과 삶의 균형 논쟁 - 창작자와 창업자에게 업무는 생활이다

회사를 퇴직하고 그만두다 보면 느끼는 되는 죄책감은 필요없다

창조적이며 독창적 아이디어 창출하기 위한 기발한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