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의미를 발견한 5가지 질문

Posted by 아디노
2015. 8. 10. 09:08 Life

자신이 왜 살고 있는지 알고 계시나요? 사실 이런 질문은 앞뒤가 안맞는지 모르겠습니다. 어찌보면 살아내는 것이 중요하니까요. 그렇지만 우리는 정말로 사는데 있어서 목적을 갖고 싶어합니다.


그래서 자기 인생의 의미를 발견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만족감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존재 의미는 어떤 규모나 거대한 목적에 있지 않습니다. 사소한 일에서 기쁨을 찾아야 합니다.


무엇이 자신에게 기쁨을 주었고 만족감을 느끼게 하는지 어릴때부터 알고 있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을 스스로 찾지 못합니다. 외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그런 면에서 스스로 자기 삶에서 의미를 찾기 위해 생각할 몇가지를 제시합니다. 아래의 5가지 질문의 답을 생각합시다.


인생 의미 질문


자기 인생에서 의미와 목적을 발견한 5가지 질문


1. 어떤 것으로 행복을 느끼나요?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중요합니다. 거창하게는 존재의 의미와 같은 질문에 답하려면 바로 이것을 알아야 합니다. 직무 경력과 상관없을 수도 있습니다. 자원봉사나 취미활동과 연관 있을 수 있습니다. 자신이 어떤 활동을 할 때 행복한지 떠올려 보세요. 그런 활동을 인생에서 더 많이 할 수 있으려면 어떻게 하면 될지 고민하면 되요.


2. 잘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누구에게나 재능은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일을 잘하시나요? 계획하고 만들고 해결하는 능력인가요? 창조적이고 예술적인 능력인가요? 꾸준히 해내는 인내심인가요? 스스로의 약점을 극복하는 노력 보다는 가지고 있는 강점을 더욱 활용하면 성공할 수 있습니다.


3. 수입과 상관없이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인가요?

자신이 존재하는 의미를 찾는데 정말로 중요한 질문입니다.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이 참된 행복으로 이끌게 해줄 겁니다. 지금은 대기업에서 일하고 있어도 꿈은 창업을 하는 것일지도 모르죠. 작은 첫걸음을 조금씩 시작하세요. 큰 미래가 열려 있습니다.


4. 세상에 유익한 기여를 하려면 어떻게?

자신의 지식이나 기술을 어디서 쓰면 좋을지 살펴보세요. 노년층을 보살피는 일이나 어린 아이들을 가르치는데 봉사할 수는 없을까요? 자신의 능력으로 살고 있는 도시와 동네를 가꿀 수는 없을까요? 세상을 보다 좋게 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보세요.


5. 무엇을 남기고 싶은가?

미래에 다른 사람의 기억에 어떻게 남을지 질문해봅시다. 자신의 유산을 세상에 남긴다면 무엇을 남기고 싶은신가요? 어떻게 하면 타인의 인생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줄 수 있을까요? 스스로에게 물어 봅시다. 자신의 인생만큼 남의 인생도 풍부하게 만든다면 행복감과 열정을 찾게 됩니다. 자연스럽게 집중하고 목표에 도달하게 됩니다.


이제는 각각의 질문에 다시 답해봅시다. 진지하게 묻고 떠오른 해답을 실천해봅시다. 그러면 자신의 인생에서 진정한 의미를 찾고 더욱 행복하게 살 수 있습니다.


과도한 걱정 안하려면 상황을 객관적으로 글쓰기 하고 생각하지 말아야

안정적 인간관계를 만들려면 자신의 기분을 관리하자

일기에 써야 하는 내용 세 가지

일요일 밤의 우울을 극복하고 주말을 즐기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