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에 써야 하는 내용 세 가지

Posted by 아디노
2015. 7. 30. 10:33 Life

일기를 매일 작성하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하지만 잘 쓰는 사람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도 있습니다.


실제로 써보면 글을 계속 쓴다는 것이 힘들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다이어리에 무엇을 써야할지 애매하고 곤란한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일기에 무엇을 써야 하는지 모른다면 다음의 내용을 참고하세요. 여러가지 기록해야하는 일들이 있겠지만 무엇보다도 다음 세 가지를 적어보세요.


힘들더라도 일기를 쓰면 정신 건강에도 좋고 창조성도 높아집니다. 여러가지 장점이 많은 습관이기에 아래 3가지를 꼭 써보시기 바랍니다. 단순히 하루의 일을 옮기는 것을 넘어서 더 나은 내일을 만들기 위해 필요합니다.


일기 다이어리 내용 세가지


일기에 써야 하는 내용 세 가지


1. 기대하고 있는 것을 적는다.

즐거운 것을 기대하고 있는 사람은 행복도가 높아집니다.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은 계획을 세우고 이를 써봅시다. 열심히 해야 할 일과 나중에 대기하는 일정에 대해 생각해 보도록 합시다.


2. 자신이 성장한 내용을 쓴다.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알고 싶지는 않나요? 계획을 일기에 적고 나중에 결과와 비교해 봅시다. 자신이 어떤 일에 재능이 있는지, 또 그 분야에서 실제로 성장하고 있는지를 알기에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3. 걱정거리를 종이에 옮겨 놓는다.

연구에 따르면 걱정거리를 적어 놓으면 침착할 수 있고 능력도 향상됩니다. 괴롭게 하는 프로젝트가 있다면 어떻게 처리할지 써봅시다.


아주 간단하면서도 도움이 되는 일기 작성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외에도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위의 세 가지를 중점적으로 쓰고 기록으로 남긴다면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단순히 하루의 일과를 잡담처럼 남기지 말고 자신이 기대하고 발전하고 걱정하는 내용을 적어보세요.


자기인식 - 감성지수 EQ

마음의 지능지수, 감성지수 EQ 5가지 요소

일요일 밤의 우울을 극복하고 주말을 즐기려면

폭발하기 전에 분노를 잠재우고 제 정신을 유지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