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밤의 우울을 극복하고 주말을 즐기려면

Posted by 아디노
2015. 7. 11. 19:59 Life

즐거운 일이 끝나면 슬프죠. 그래서 일요일에는 우울한 기분이 되는 사람이 많습니다. 월요일이 다가온다는 사실을 깨닫고 안좋은 기분이 됩니다. 그렇기에 즐거운 시간을 보내더라도 자꾸만 불안해지기에 휴식을 망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 주말에는 그러한 일요일 밤의 우울을 미연에 방지합시다.


가장 먼저 어떤 일이라도 즐거운 일정을 계획합시다. 좋아하는 드라마나 영화를 본다면 일요일 밤이라는 사실을 잊게 됩니다. 저녁에 즐거울 스케줄정을 넣으면 걱정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주말을 연장하고 즐기려면 흥미로운 일이 필요합니다.


적극적인 레저 활동은 사람의 행복을 높입니다. 사교적 활동만이 아닙니다. 자원 봉사를 해도 됩니다. 봉사를 하면 행복하게 됩니다. 이런 식으로 무언가를 열심히 하면 일요일의 우울을 잊을 수 있습니다.


일요일 밤의 우울


일요일 밤의 우울을 극복하고 주말을 즐기려면


다른 팁으로는 금요일에 월요일에 할 일을 미리 준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월요일이 되면 너무나 많은 일이 대기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금요일에 업무를 마치기 전에 준비를 더 합시다. 미리 일정을 세우거나 월요일 작업을 미리 준비해놓읍시다. 이렇게 하면 월요일에 어떤 일을 하는지 알고 있기 때문에 주말을 여유있게 지낼 수 있습니다.


허드렛일은 토요일에 합시다. 즐거운 활동을 토요일에 하고 잡다한 일과 의무적인 항목을 일요일에 남겨두는 사람이 많습니다. 반대로 해보세요. 부가적인 일을 토요일에 해놓으면 다음날이 즐겁습니다. 사실 토요일에는 기분이 좋아서 허드렛일도 즐겁게 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요령으로 월요일에 미팅을 하지 않으면 좋습니다. 월요일 아침에는 일이 많으므로 더욱 늘리면 좋지 않습니다. 스케줄을 관리할 수 있다면 월요일에는 회의를 줄입시다. 또한 고난이도이거나 힘든 일은 스케줄에 넣지 않아야 합니다. 생산적으로 일하기 위해 월요일에 많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렇게 하면 일요일의 불안이 심해진다는 사실을 기억해두세요. 대신에 정말로 좋아하는 일을 월요일에 합시다. 그러면 일요일 밤의 우울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옆에 앉은 사람이 당신의 업무 방식에 큰 영향을 미친다

우수한 팀을 만들고 유지하는 원칙과 방법

기상 후 1시간이 하루를 결정한다, 아침을 바꾸는 방법

너무 바쁜가요? 비정상적 업무 스케줄 속에서 정신을 차리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