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사람은 절대 하지않는 행동

Posted by 아디노
2015. 11. 2. 21:29 Life

당신에게 행복이란 무엇입니까? 인생을 행복하게 하려면 자신이 만들어 나갈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행복을 느끼는 사람이 삶을 살면서 결코 하지 않는 행동을 소개합니다.


1. 남에 의해 방해받는다


자신과 다른 사람을 비교하는 것은 흔한 행위입니다. 그러나 남이 하고 있는 것이나 갖고 있는 것은 마음을 혼란하게 만듭니다. 그러나 마음을 어지럽히는 것을 무시한 것이 좋습니다. 타인이 아니라 자신의 목소리를 듣고 날마다 그것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타인이 말해준대로 자신에게 꼬리표를 붙인다


예컨대 누군가 당신에 대해 말하는 것을 듣는다고 합시다. 그것이 진실이든 아니든 들어줄 필요는 없습니다. 그들은 당신의 인생을 살아가고 있는 것이 아니니 말해줄 말할 권리가 없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 자신에게 자부심을 가지는 것입니다. 그러면 원래 남의 평가에 마음에 안두게 됩니다.


행복한 사람은 절대 하지않는 행동


행복한 사람은 절대 하지않는 행동


3. 행복을 기다린다


행복해지려면 누군가 또는 무언가에 행복하게 해준다고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행복인지 불행인지의 기준은 자신의 시각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환경 탓은 아닙니다. 인생은 자신이 책임질 각오가 되어 있으면 더 행복해지고 자기 자신이 행복하다고 느끼는 것을 선택하면 더 멋지게 됩니다.


4. 과거의 원한에 집착한다


한번 마음이 상하면 깨끗이 잊어버리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러나 몇번이나 같은 고통과 싸우기 보다는 이미 일어난 것이라고 자신의 과거을 없애는 것이 좋습니다. 용서하는 것도 하나의 해법입니다. 용서로 인해 원한이나 집착에서 해방되어 인생을 살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5. 부정적인 환경에 자신을 둔다


부정적인 사람과 함께 있으면 자신도 어두운 기분이 됩니다. 이러한 경험을 하신 사람은 많을 것입니다. 만약 가까이에 있는 사람이 불공평하다고 불평을 한다면 동정하지 말고 그냥 대뜸 떠나는 게 좋습니다. 같이 있으면 당신의 정신건강과 성공가능성을 손해보고 시간까지 낭비하게 됩니다.


6. 진실을 외면한다


거짓말 투성이의 인생은 쉽게 무너집니다. 처음에는 아주 작은 거짓말이라고 생각해도 어느 순간 감당 못할 거짓말로 성장합니다. 매일 거짓말을 하면서 진실에서 도망치는 처지가 됩니다. 진실을 받아들이고 이해합시다. 용기를 가지고 진실을 인정합시다. 이것이 진정한 인생을 사는 방법이다.


이상은 행복한 사람이 하지 않는 행동이었습니다. 당연한 것 같지만 어려운 일도 있습니다. 조금씩 생각을 바꾸어 가면 되겠죠. 조금씩 훈련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즐겁고 긍정적인 인생으로 바뀌어 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