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비행기가 도로의 자동차 사이에 착륙하는 동영상

Posted by 아디노
2015. 10. 13. 09:06 Life

비행기는 활주로에 착륙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있는 간선도로에 갑자기 소형비행기가 날아와서 바로 착륙하는 해프닝이 발생했습니다. 그런 상황을 촬영한 동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도로를 달리던 자동차에 설치된 카메라에 기록된 영상입니다. 교차로에서 우회전 신호를 기다리며 정지한 자동차에서 본 광경입니다.


갑자기 교차로를 무언가가 가로막았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비행기 타이어가 착륙하는 소리도 들립니다. 그리고 비행기는 바로 화면 오른쪽으로 사라집니다.


소형비행기 도로 자동차 사이에 착륙 동영상


소형비행기가 도로의 자동차 사이에 착륙하는 동영상


바로 위의 사진에 파란색으로 표시한 것이 비행기입니다. 이러한 놀라운 광경에 깜짝놀란 운전사는 그대로 우회전하여 따라가게 됩니다. 그리고 일반적 자동차 도로에서는 전혀 볼 수 없는 놀라운 광격을 목격합니다.



다른 차도 어이없는지 다들 비행기를 쳐다보고 갑니다. 보기에는 기체의 피해도 없고 부상자도 없는 모습입니다. 엔진 문제로 불시착한 것으로 보입니다. 자동차가 운전하다가 갓길에 잠시 주차했듯이 비행기도 잠시 도로에 내렸다고 보면 될까요....


어바인


비행기가 불시착한 곳은 캘리포니아주 어바인에 있는 '레드 힐 애버뉴'라는 장소입니다. 사건이 일어난 시간은 저녁 6시 18분이었습니다. 거리는 퇴근시간으로 차량이 많았기에 사고가 나지 않은 것은 정말로 천만다행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비행기는 인근 코스타메사에 있는 'Orange Coast College'의 학생이 조종하고 있었습니다. 문제가 발생하자 바로 교관이 조종을 하여 긴급착륙할 수 있었습니다. 교관은 엔진 문제라고 말하고 있지만 기체는 20비행시간 전에 정비를 했었다고 합니다. 전날 비행에도 전혀 문제가 없었기에 사실 정확히 어떤 일이 있었는지는 모르는 상황입니다.



타고 있던 학생은 '조종사 훈련 프로그램'에 참가한 첫 비행이었습니다. 교관에 의하면 착륙 직후는 매우 흥분한 모습으로 바로 다른 곳으로 떠나고 싶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약간 문제가 있었나 보네요. 아무튼 아무런 큰 사고없이 착륙하고, 사람들에게 황당하고 재미난 동영상을 선사할 수 있어서 그나마 다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