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귀면 안되는 나쁜 사람 10가지 타입과 특징

Posted by 아디노
2015. 10. 24. 01:06 Life

피해를 입히는 인간은 우리의 시간과 에너지를 빼앗아 갑니다. 불필요하게 일을 복잡화하게 되고 싸움도 만들어 냅니다. 평화로운 집단에 들어와서 모든 구성원을 힘겹게 만들죠.


살다보면 모든 사람과 다 잘 지내고 싶지만, 실제로는 그렇게해서는 안됩니다. 사귀면 안되는 정말로 나쁜 사람이 있습니다. 모든 사람과 다 잘 지내겠다는 생각은 실현 불가능합니다. 미리 피하는 것이 좋은 사람이 분명 있습니다.


이렇듯 인간적 교제를 피해야하는 사람이 있는데, 이들의 구체적인 특징을 알아두면 좋습니다. 바로 알아보고 멀리하세요. 분명히 이런 사람들과 만나고 있다면 아무런 이득이 없습니다. 지금 바로 인간관계를 끊는 것이 현명합니다.


사귀면 안되는 나쁜 사람 10가지 공통점


사귀면 안되는 나쁜 사람 10가지 타입과 특징


01. 남의 소문을 좋아하는 타입


소문을 좋아하는 사람은 남의 불행에 기쁨을 찾습니다. 특정인이나 전문가의 실수를 화제로 삼으면 즐거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피로감과 불쾌감으로 이어집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남을 해롭게 할 수 있습니다. 남의 불행을 소재로 하고 시간을 낭비하기보다는 긍정적인 것에 눈을 돌리면서 흥미로운 사람들로부터 많은 것을 배웁시다.


02. 아무리해도 감정을 통제할 수 없는 타입


세상에는 감정 조절을 못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들은 당신에게 막말을 하고 자신의 감정을 투영시키려는 것입니다. 자신의 잘못에 대한 원인을 바로 앞의 사람에게서 찾습니다. 이런 유형의 인간과 관련되지 않도록 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감정을 조절할 수 있지 않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은 그들을 불쌍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들은 감정의 배출구로서 당신을 이용하고 있을 뿐입니다. 무슨 일이 있어도 관여하지 마세요.


03. 피해자 의식을 가지는 타입


이 타입의 인간을 명확히 분류하기는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처음에는 당신도 그들의 문제에 대해서 공감을 갖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들이 늘 요구만 하는 인간이라는 것을 눈치채기 시작합니다. 피해자 타입의 인간은 적극적으로 자신의 책임을 회피합니다. 복잡한 사태에 직면할 때마다 자기 자신이 스스로 장애를 만들어 냅니다. 어려운 상황을 자신을 성장시키는 기회라고 생각하지 않아요.


인간관계 사귀면 안되는 나쁜 사람


04. 인간 관계에는 흥미가 없어서 다른 사람과 거리를 두는 타입


이런 사람과 함께 있으면 마치 혼자 있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왜냐하면 이들이 타인과의 관계는 아무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옆에 있는 사람도 영향을 받게 됩니다. 당신은 단순히 그들의 자존심을 유지하기 위한 도구입니다.


05. 남과 비교만 하면서 질투하는 타입


그들에게 타인은 항상 부럽게 보이는 존재입니다. 자신에게 뭔가 좋은 일이 일어났다고 해도 만족하지 않습니다. 세상에 저항하며 삽니다. 이들과 오랜 시간을 공유하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여러분은 자신이 달성한 성과나 행복에 대해서도 경시해서 만족하지 않게 될 수 있습니다.


06. 뒤에서 남을 조정하는 사람


그들은 겉으로만 우정을 말합니다. 당신의 인생에서 시간과 에너지를 빼앗는 존재입니다. 당신을 친구처럼 다루기 때문에 대처하는 것은 어렵지요. 그들은 당신을 잘 알고 있습니다. 무엇을 좋아하고, 무엇이 재미있는지 압니다. 그러나 보통 친구들과 다른 것은 그들이 그 정보를 숨은 목적에 이용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항상 당신에게 뭘 원하고 있습니다. 그들과의 관계를 되돌아보세요. 당신이 항상 주고 대신에 그들로부터 받은 것은 별로 없을겁니다.


07. 모든 것을 부정적으로 보는 네거티브 타입


해리포터의 디멘토를 알고 있습니까? 그들은 사람들의 영혼을 먹으면서 인간을 빈 껍데기처럼 만들어 버립니다. 디멘토가 방에 들어오면 그곳은 어두워지고 사람들은 추위를 느낍니다. 그리고 싫은 기억을 떠올리기 시작합니다.누구나가 경험하는 부정적인 것이나 비관적인 것에 관심을 두고 인생을 망칩니다. 그들의 관점에서는 어떤 일에서도 무언가 부족하고, 아주 좋은 상황에서도 두려움과 걱정거리를 생각합니다.


사귀면 안되는 나쁜 사람 10가지 타입


08. 남의 불행을 좋아하는 악인형


남의 불행과 비참한 상황에서 큰 만족을 얻으면서 좋아하는 나쁜 타입의 인간도 있습니다. 그들은 당신을 방해하거나 불쾌한 마음을 품게 하거나 당신에게서 뭔가를 빼앗으려고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에게서 아무런 흥미도 느끼지 못합니다.


09. 사람을 깔보는 타입


그들은 자신과 다른 사람을 존중하지 않고 결코 상대에게서 뭔가 배울 수 없습니다. 대신 깔보는 것입니다. 그들은 당신이 열정적이고 표현이 풍부한 사람이 되는 것을 가로막죠. 그런 사람들과 관련될 필요는 없습니다. 그들과 만나며 당했던 상처는 잊고 자신있게 살아가야 합니다.


10. 트러블 메이커, 오만한 타입


오만한 사람과 관련된 일은 시간 낭비입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당신이 하는 것을 모두 자기자신에 대한 도전으로 생각합니다. 오만은 과도한 자신을 말하는데, 그 속에는 자신 없음을 숨기고 있습니다. 열등감이 숨어있는 것이죠. 오만함은 직장에서의 많은 문제와 관계가 있습니다. 그들은 실적이 나쁘고, 사귀기 힘듭니다. 그리고 인지능력에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살펴본 10가지 타입의 사람을 조심하세요. 제대로 선을 긋고 언제 어떻게 이들을 상대할지 판단할 필요가 있습니다. 인간관계를 통제할 수 있다면 정신적 혼란도 통제할 것입니다. 그들이 인생의 경계선을 넘어 들어왔다면 제대로 대처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