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판 섬, 태풍 위투 강타로 공항 폐쇄 등 큰 피해

Posted by 아디노
2018. 10. 27. 09:09 Life

슈퍼 태풍 '위투'의 강타로 사이판 섬이 큰 피해를 입었다. 공항 폐쇄 등 거의 초토화 된 수준이다. 시간당 최대풍속 290㎞으로 5등급으로 위력이 급격히 강해졌다. 5등급은 가장 높은 수준을 의미한다.

“생지옥이다” '위투' 강타한 사이판 아수라장···공항 폐쇄·1명 사망

슈퍼태풍 '위투'에 사이판 초토화…섬 전체가 멈췄다

태풍 '위투'에 발묶인 사이판 관광객들… 외교부 27일 군용기 보낸다


사이판 섬, 태풍 위투 강타로 공항 폐쇄 등 큰 피해


사이판 섬, 태풍 위투 강타로 공항 폐쇄 등 큰 피해


워싱턴포스트에 따르면 제 26호 태풍 위투는 북마리아나제도의 사이판섬과 티니안섬을 약 7시간 가량 휩쓸었다. 5등급 태풍 '위투'가 25일 오전 미국령 북마리아나제도 사이판섬을 강타한 후 이 지역을 찾은 한국인 1800명의 발이 묶여 있다. 


슈퍼 태풍 위투는 올해 지구에서 발생한 가장 강력한 열대성 폭풍이다. 최소 1명이 숨지고 130여명이 다쳤다. 전력공급이 끊기고 수도시설이 파괴되어 주민과 관광객까지 고통받고 있다. 비상 발전으로 의료 진료를 하고 있으며 사이판 섬 모든 공공기관, 학교도 문을 닫았다.


일부 한국 관광객들은 청와대 국민 청원까지 올렸다. 외교부는 사이판 공항 재운영이 안되면 27일 공군 수송기 1대를 파견하여 사이판에서 괌까지 수송하겠다고 발표했다.


사이판 섬, 태풍 위투 강타로 공항 폐쇄 등 큰 피해


<댓글>


teat**** 무슨 군용기야 이나라가 이제는 해야 할일과 그렇지 못한일도 구분 못하는거야 와 진짜~ 다 조르고 떼쓰면 구분못하고 다 해주는 정부 정말 한심하다 참나 나라가 나라답지 못하니 휘둘리기만하고 정신을 못차리는구나


igin**** 어려운 상황 같은데...급박한 비상 상황은 아니므로, 비행기 이착륙이 가능할 때 까지 기다려야 할 듯...


kill**** 국가를위해 일을하러 간것이아니라 여행이 목적이었습니다. 비용은 개인부담이맞습니다. 제주도도 태풍오면 며칠갇히는데 그 비용을 나라에서 줍니까?


sue7**** 절박한 건 알겠는데, 공항이 열려야 뭐라도 해 줄 수 있는거 아닌가? 외교관들이 별 도움 안되긴 하겠지만 아직 청와대 게시판에 올릴 단계는 아니지 않나?


xkzk**** 내가 낸 세금으로 데려올 생각마라~~!!!!!!


donk**** 사이판은 슈퍼태풍이지만 대한민국은 소득주도태풍이다. 슈퍼태풍은 천재지만 소주태풍은 인재다. 천재는 재난이라 인정하지만 인재는 잘못이 아니라고 쌩까면 그뿐임.


qazw**** 슈퍼태풍재앙


nigh**** 문재인은 모했어 진상규명해라


baul**** 빼엑하는 한국님들아. 현재 사이판에 있는 조난관광객인데요. 2개월전에 예약했었고 한국에서 사이판 국지성으로 소나기올수도있다는 소식만 확인후에 21일 인천공항 출발했고, 사이판 도착후 22일 새벽에 인근해역에서 태풍발생, 그리고 이틀뒤 24일 사이판 덮쳐서 초토화됐는데.. 대체 어느 누가 태풍이 온다는걸 알고있으면서도 그곳에 여행을 간답니까... 국내도 아닌 해외에서 이렇게나 무지막지한 자연재해를 겪게되어 무섭기도, 두렵기도 합니다. 지금 여기는요.. 귀국을못하니 가지고있는 예산이 바닥나서 굶고, 길바닥에서 자는 관광객들 투성이랍니다


lee5**** 

여행객들의 무사 귀환을 바랍니다


우선 큰 피해를 입은 사이판 섬이 속히 복구되길 바랍니다. 주민들과 여행객들도 안전하였으면 합니다. 댓글들을 보면 아무래도 남의 나라 일이다 보니 안타까움을 느끼는 내용은 적네요, 어느 나라 사람이든 안전하게 살았으면 합니다.


그리고 여행객들이 청와대 청원을 넣었다는 말에 발끈한 분들이 많습니다. 국민 안전을 확보하는 일은 정부에서 해야하는 일인데요, '이번 태풍이 그렇게 위급한 상황인가'라는 의문이 있어서겠죠. 모든 해외여행 하시는 분들이 안전하게 돌아오시길 바랍니다.


주식시장 폭락장 대응방법

문재인 지지율 하락

현대차 영업이익 76%, 당기순이익 67.4% 감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