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 급락 코스피 3000 아닌 2000 향해, 개미 10월에 매수

Posted by 아디노
2018. 10. 27. 15:51 Finance

국내 증시가 급락하고 있다. 코스피 지수는 3000이 아닌 2000을 향해 가고 있다. 정말 끝도 없이 떨어지고 있다. 이렇게 안좋은 10월 주식시장에 개인 투자자, 즉 개미만 매수하고 있다. 외국인의 매도는 이해도 되지만, 국민연금 등 기관 등도 같이 매도하고 있다. 자금가지고 증권시장 방어도 안하고 있다.


증시 급락 코스피 3000 아닌 2000 향해, 개미만 10월에 매수


속절없는 증시 급락세…금융투자 유관기관·증권사 대응 나선다

외로이 반등 베팅한 개미...10월 급락장에 '눈물'

"3000 간다"던 韓증시 현실은 '2000'…"변동장세 내년 상반기까지 이어질 수도"


증시 급락 코스피 3000 아닌 2000 향해, 개미 10월에 매수


미국발 무역전쟁과 금리 인상, 신흥국 위기 등으로 글로벌 증시가 요동치면서 한국 증시 역시 큰 폭으로 조정을 받고 있다. 국내 주가지수가 속절없이 떨어지면서 금융당국이 예의주시하는 가운데 증권 유관기관과 증권사 경영진들도 대책 마련에 나설 예정이다.


27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금융위원회는 오는 29일 오전 한국거래소와 한국금융투자협회 등 유관기관이 참석해 시장 진단을 위한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개미들이 외국인, 기관과 달리 증시 반등에 적극 베팅했지만 10월 급락장이 지속되며 손실이 상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 금액 기준으로 개인들이 이달 담은 상위 10위 종목은 모두 10% 이상의 하락률을 기록, 이들 종목의 평균 손실률은 21.87%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외국인과 기관의 순매수 상위 10종목의 평균 손실률은 각각 8.76%, 0.93%로 조사됐다.


6년 동안 이어진 지긋지긋한 2000대 초반 '박스피'에서 벗어나 당분간 물밑을 볼 일은 줄어들 것이란 기대감이 한국 증권시장에 번졌다. 이날 코스피시장에선 150종목만 올랐고 704종목은 하락했으며 45종목은 보합을 기록했다.


<댓글>


asmf**** 1. 영화한편보고 울면서 원전 폐기 한다 2. 공무원들을 이빠이 늘린다. 3. 최저 임금을 이빠이 올린다. 4. 일하는 시간을 규제하여 최소로 줄인다. 5. 부동산 가격을 올린다. 6. 부작용이 발생되면 세금을 이빠이 풀어준다. 계속 풀어준다..모라토리엄 직전까지~~ 7. 적폐청산이라는 명목으로 금감원, 공정위등 시민단체 출신 우두머리들이 기업들 옥죄기 바쁘다. 8. 해외순방이라는 소중한 시간을 국가부흥의 세일즈보단 북측 대변인 역할에 치중. 9.통계조작하여 여론을 호도한다. 10. 위모든것의 결과물로 증시가 폭락하고있슴에도 세계증시탓만하고~~~


pooi**** 대한민국 증시만 왜 유독 하락폭이 심할까?과연 미국발 악재 때문일까?그렇다면 반문하고 싶은게 있다2018년 2월부터 지금 까지 대한민국 증시는10개월간 하락중이다. 이건 도대체 어떻게 설명 할건가?이것도 미국발 악재 때문인가???미국은 불과 1개월전까지만해도 증시역사를 새로 쓸 만큼 엄청난 상승을 가져왔다는걸 알자. 미국은 폭락이 나와도 그냥 조정수준이다..대한민국은 ..... 후...


kgb9**** 다 떨어지고 나서 이제서야 뒷북. 그냥 공매도나 일시 중단하든 아님 공매도율이나 조정하던가. 이번에도 액션이 아니길 대책이 그냥 대책으로만 끝나질 않기를. 문정부ㅉㅉ 많이 부족하고 어슬퍼~~~ㅉㅉ 한국증시가 외인들에게 현금인출기 역할수준이라면 외인에게 공매도까지 선물을 안겨줄 필요가 있나 싶다. 세월이 흘러도 경제규모가 커져도 그에 반해 바뀌는것이 없네. 책임성 때문에 일을 안하는 것인가?


bto2**** 역대 가장 무능한정권에서 코드인사로 자리받은 무능한놈들이 모여서 뭘하겠다는거야?


fusi**** 캐세퀴들 빨리도 한다! 나라가 망할려나! 2600에서 2000까지 내려왔는데! 주가는 선반영이라는데! 북한하고 평화가 유지되면 문재인이 4000 이야기 하더만 딱 절반으로 만들었네! 시발끈 대단한 능력이다! 대가리에 북한 밖에 없은게 나라 거들내는거도 무관심이겠지!


kjw1**** 와.. 지금 당장 회의해도.. 늦었는데.. 이걸 월욜날? 다 죽고나서.. 어떻게 살릴지 회의하자는거 밖에.. 당장 긴급소집해서 .. 월욜장 임시 대응이라도 하는것이..


csky**** 미친것들 무능한 니들이 한국자본시장을 개판으로 만들고 있다. 이제와서 대책세운다고? 지금은 니들이 꺼져주는게 시장 살리는거다. 무능한 문재인 정부의 무능한 금융수장과 경제정책 책임자들 니들이 없어지는게 경제를 살리는 첩경이다


topt**** 개미는 오른다에 베팅 할때 말고 배팅할게 또있냐? 공매도도 못하게 막아놓고. 나쁜놈들이지.


tenx**** 코스피 2600찍을땐 자기가 잘해서라더니 2000쯤 가니 나라탓함ㅋㅋㅋㅋ무역전쟁 이야기 계속 나왔는데?


gary**** 개같은 정권 만나서 절딴나네. 뽑아준 놈들 망해가는 꼴을 좀 지켜볼란다. 그런데도 아직 지지율이 58% 란다. 이게 조작아니고 뭔냐? 문죄인이 적폐청산 대상 제1호다. 2호가 장하성. 3호가 참여연대. 4호가 노조 새뀌들. 언젠가 니들 비참하게 무너질게다. 그때까지 인내하고 지켜보마.


text**** 이명박때는 세계가 불황임에도 선방했는데. 문재인때는 미국,대만,일본,베트남,인도 등등 호황인데도 개불황. 실업률 상승. 계속 적폐청산 운운해라. ㅉㅉ 최순실보다도 못한넘들..


dr_s**** 개인들의 수익률이 부진한 이유 중에 하나로는 우선 반도체 업황 고점 전망으로 연일 신저가를 경신하고 있는 삼성전자를 적극 담았기 때문이다. 또 개인들의 순매수 종목 상위 10위권에 레버리지 ETF 2개가 이름을 올렸다. 레버리지 ETF는 지수가 상승할 때 수익률이 2배로 상승하는 상품임에 따라 지금과 같은 하락장세에서는 투자 손실이 더 커진다.


grea**** 경제는 뒷전이고 오로지 북한을 위해 뛰시는 대통령님! 대단하십니다. 난 박근혜가 바닥인줄 알았는데 만만찮으시네요!


baek**** 솔직히 문 정부에 대한 기대감이 확 사라졌다. 이건 뭐....경제는 정말 빵점이다. 뭐하는 건지 모르겠다.


bnmh**** 문제인이 뒤져야 경제가 산다


khd6**** 멍청한 어벙이 놈이 대통령 되고나서 주식 떨어지는걸 보니 조만간 나라가 망하겠어! 눈만뜨면 김정은 뉴스에 외국자본 다 떠나간다! 멍청한 문재인! ㅈㅈㅈㅈㅈ


namu**** 경험해 보지 못한 나라를 만들것 ㅡ 문재인


dann**** 문대통아...멀 할줄 아는 것도 없으니 바라지도 않는다.. 기자들 모아 놓고 경제 살리겠습니다.. 립 서비스나 해라..그러면 밑에 줄서 있는 놈들 머라도 하나 안하겠냐.. 이명박근혜 시절.. 걔들은 공매 일시 정지 조치라도 취해 줬다.. ...세금만 뜯지 말고.. 이 재앙아~~ 좀..


ilma**** 투자, 부동산, 실업률, 물가, 성장률 등 경제란 경제는 다 말아먹었으니 외국자본이 가만있을리 있나 이제 주식 한없이 미끄러져 내려간다 어케 대한민국 경제를 1년반만에 이러케 아작내는지...


hd58**** 허경영이 대통령했어도 문재인보다 100배 잘하겠다.


dark**** JSA철수 완료. GP11구역 철수 합의. 북한은 아무것도 한게 없는데 자기집 대문철거하는. 외국인이 미친듯이 주식파는 이유중 하나였구나 역시 소식빠른 양키


wing**** 문재앙을 끌어내자!!


댓글 중에 개인들이 주로 매수하여 손해본 종목으로 삼성전자와 레버리지 ETF 2종목 때문이란 분석이 인상 싶었다. 뉴스 댓글에 감정적 호소 외에 이렇게 수준 높은 분석을 보기도 쉽지 않다. 아무튼 전체적으로 이번 정권의 무능이 기여하였다는 결론을 국민들이 내리고 있다.


주식시장 폭락장 대응방법

현대차 영업이익 76%, 당기순이익 67.4% 감소

불공정하게 개인에 불리한 공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