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글로벌 신용평가사 신용등급 하락

Posted by 아디노
2018. 11. 3. 12:48 Finance

수출경쟁력 부족하고 내수 시장은 외제차에 뺏기고 있는 자동차 업체, 노조의 영향력이 매우 커서 경영 효율화가 힘들고 국내 고객에겐 평가가 좋지 않은 회사. 바로 현대자동차 이야기이다. 이번에 글로벌 신용평가사에게서 신용등급이 하락되었다.


현대자동차, 글로벌 신용평가사 신용등급 하락


신용등급 하락은 회사 경쟁력이 떨어지고 있다는 의미이다. 외부에서 평가한 결과이다. 왜 이렇게 끝없는 추락하는 것일까. 현대차와 현대위아의 주가는 장기간 하락중이다.


머니투데이, 글로벌 신평사, 현대차 계열사 신용등급전망 '하향'

조선일보, 현대車 급기야… 20년만에 신용등급마저 떨어졌다

아이뉴스24, 현대차그룹 계열사 잇단 신용등급 하향…정의선 첫 시험대


현대자동차, 글로벌 신용평가사 신용등급 하락


글로벌 신용평가사들이 현대차그룹 계열사에 대한 신용등급을 하향 조정하고 있다. 현대자동차가 20년 만에 국제 금융시장에서 신용등급 하향되는 굴욕을 겪었다. 현대차의 S&P 신용등급 하향은 기록이 있는 1998년 이후 처음이다.


글로벌 최대 신용평가사 S&P가 31일에 현대차 기아차 ,현대모비스 신용등급을 'A-'에서 'BBB+'로 하향 조정하였다. 1일에는 다른 거대 신평사인 무디스도 현대차 기아차 현대모비스의 등급 전망을 '안정적'에서 '부정적'으로 조정했다.


그러나 현대차 기아차의 약화된 수익성이 12~24개월 내에 크게 반등하기 어려우리라는 판단이다. 환율 무역분쟁을 비롯한 거시 변동성 확대, 품질관련 비용 발생, 환경규제 강화, 노사 갈등은 실적 회복에 부정적 영향을 줄 수 있는 리스크 요인이다.


이에 현대차그룹 경영에 나선 정의선 총괄 수석 부회장의 첫 시험대가 되고 있다. 현대 기아차의 합산 EBITDA 마진이 상당 기간 4% 수준에 근접하고 순현금 포지션이 약화되고 있다. 제품 매력도 개선과 환경규제 대처 정책이 효과적이지 않을 경우 신용등급을 하향조정할 수 있다고 한다.


<댓글>


k_jh**** 친노조 정권의 결과다


snak**** 그렇게 놀다 말라죽어라. 노조가 스스로의 밥줄을 끊고 있다. 새로운 기업에게 친환경차 자동차 시장 진출을 허가해라. 경쟁만이 소비자에게 유리하다. 인터넷 은행도 더 많이 만들도록 허가해라. 왜 독과점을 만들어 지네들만 잘살게 하나. 증권시장을 본 받아라. 키움증원이 시장을 완전히 바꿨다. 옛날 매매수수료 얼마였나요? 1.5%까지 하지않았나요. 지금은 무료수준 입니다.


novn**** 노조 때문에 회사가 망해가는구나


yc86**** 노조가 없어야한다. 삼성이 글로벌그룹이 된 이유임


inju**** 김씨네 처럼 세습하는 노조 덕택에 이제 곧 나라신용등급 급락할날이 머지 않아....


qhrt**** 대기업 노조 금지시켜라! 노조가 나라를 망친다!


gall**** 노조야. 망하것다. 망하기전에 배를 갈라야지?


1cha**** 현기차 귀노들과 무능한 경영진의 합작품이다. 과연 미래에 존재할지도 불투명하다. 한전땅 팔고 다운싸이징 구조조정해라.


1kha**** 현대차는 귀족 노조땜에 망한다. 파업으로 월급만 쳐올리니 그게 차값으로 반영돼 차값이 외제차 가격에 맞먹는다. 현기차는 반값으로 떨어져야 경쟁력이 된다.


cait**** 뭐 때문이긴 강성노조 때문이지. 노동계약은 회사와 내가 서로를 통해 상호 이익을 추구할 수 있을 때 맺는 거래이건만. 하릴없이 고액연봉에 “내가 여기서 쪼인 나사가 몇개인데”식의 “회사는 내꺼” 마인드. 툭하면 공장 인질로 잡고 파업하기. 더 효율적인 공장 짓는다고 하면 물량 뺏긴다고 가서 파업하기. 깡패가 따로 없음.


worl**** 소득주도 성장 세금 주도 성장 기조 유지하는한 경제는 죽어갈거다!! 이번정권 노답이다!!! 공약이라고 싸지르고 부작용 일어나니 부작용은 없애야겠고, 싸지른 정책은 자존심 있어서 인정 못하겠고, 그러니깐 핵심은 싸지른건 안건드리고 주변거나 건드리지! 최저임금은 일본처럼 차등 적용하고 주52시간도 일본처럼 시간을 유연하게 허용해 주면 된다!!!!!!!!! 탈원전 장난합니까?!!!! 탈원전한 나라들 다시 원전으로 돌리고 있고 일본도 태양광 수익율 안나온다고 포기하고 원전 돌리는 마당인데...왜 역행하냐!!!! OO정권아!!!!! 고집불통 정권!!!


icru**** 현대기아차의 가장 큰 문제점 -> 극단적 이기주의 단체인 강성귀족노조의 존재... 무능한 주사파 정권과 야합한 민주노총의 하수인들이지...


1cha**** 잘난체하고 맨날 상생은 없고 대립에 쌈박질이니 경쟁에 뒤처지고 위기 관리는 빵점이다. 구조조정해라 35% 다운싸이징으로 계열사도 매각하고 한전땅도 팔아라. 금융위기 오기전에 선추진요망


음... 댓글들을 읽어보니, 그냥 현대차는 노조네요. 현대노조.


함께 잘살자! 좋다! 해법은 수퍼 예산 세금 인내

우리나라 은행에 세컨더리 보이콧 소문 논란, 금융위 해명에도 불안감

현대차 전주 공장, 생산 30% 줄이고 인력 재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