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법무부 장관의 사모펀드 관련한 검찰 수사 구속영장 청구

Posted by 아디노
2019. 9. 9. 18:28 Media

국민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조국이 법무부장관에 임명되었다. 아들, 딸 등 가족과 관련한 문제제기가 많은데 아무래도 관심을 받는 것은 입시 관련 내용이었다. 하지만 정말 큰 문제는 사모펀드, 가족펀드이다. 조국 가족이 투자한 돈 외에 다른 투자금은 누구 돈인가, 국가 사업은 어떻게 가져올 수 있나, 운영상 문제는 없나 등의 의문점이 남아있다.

 

조국 법무장관 일가족이 투자한 사모펀드와 연관된 웰스씨앤티 최태식 대표의 검찰 출두 모습

 

검찰, '조국 펀드' 운용·투자사 대표 구속영장 청구…曺 수사 첫 영장

조국 부인, 가족펀드 투자사서 매달 고문료 받았다

 

조국 법무부 장관의 사모펀드 관련한 검찰 수사 구속영장 청구

 

조국 법무장관 후보자 일가가 투자한 사모펀드의 각종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9일 이른바 '조국 펀드' 운용사와 이 펀드가 투자한 회사 대표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조 후보자를 둘러싼 비리 의혹 수사에서 검찰이 구속영장을 청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또한 조국 법무부 장관의 부인 정경심이 코링크프라이빗에쿼티 투자사 더블유에프엠에서 경영고문료 등 명목으로 최근까지 수천만원을 받은 것으로 확인되었다. 정 교수는 고문료를 포함해 여러 명목으로 더블유에프엠에서 돈을 받았다고 한다.

 

(댓글)

 

nuri**** 윤석열도 이제 적폐로 몰리는구나! 그럴수록 힘내세요, 국민이 응원합니다.
공감 1277, 비공감 22

 

pasa**** 대깨문들 ㅂㄷㅂㄷ 거리는 소리가 여기까지 들리네
공감 1225, 비공감 33


kwon**** 조국 일가는 이 사회의 기생충인가? 구속 수사가 정답이다.
공감 478, 비공감 15


esth**** 조국 특검!!!
공감 420, 비공감 14


nogm**** 조국 사모펀드 드디어 시작인가봉가
공감 258, 비공감 6


hkm0**** 정권과 타협하지않고 국민을 믿고 달려가는검찰이 자랑스럽습니다!! 지지하고 응원합니다!!!
공감 97, 비공감 6

 

smil**** 살아있는 권력도 수사할 수 있는 윤석렬총장이 검찰개혁 적임자네!
공감 82, 비공감 3

 

skyc**** 윤석렬총장님 뒤엔 國民이 있습니다!
공감 68, 비공감 4


ashu**** 조국게이트입니다. 공정사회를위해 응원하고있습니다. 검찰 화이팅
공감 44, 비공감 1

조국 게이트입니다. 국정조사와 함께 특검이 필요합니다. 법무부장관으로 인사권을 행사하여 검찰이 제대로 일하지 못하게 방해할 것입니다. 그렇기에 법무부장관을 수사할 특검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