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폭로, 대통령 아들이 아파트 대출로 수억 벌었다

Posted by 아디노
2020. 7. 5. 19:16 Media

미래통합당 곽상도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문준용씨가 은행 돈을 빌려 서울 아파트를 샀으며, 이를 통해 수억원을 벌었다고 밝혔다.  대출로 아파트를 구매한 것이 무슨 문제인가? 곽 의원은 현재 무주택 서민들과의 형평성 문제를 제기했다. 어떤 형평성 문제가 있는가?

곽 의원은 "아파트를 살 당시 신한은행으로부터 대출을 받았고, 등본상 채권최고액은 1억 6천500만원으로 돼 있었다"면서 "현직 대통령의 아들은 박근혜 정부 때 은행으로부터 대출을 받아 부동산을 샀는데, 문 정부에 이른 지금은 대출을 받아 아파트를 사기도 어려워졌다"고 지적했다.

 

통합당 폭로, 대통령 아들이 아파트 대출로 수억 벌었다

 

통합당 폭로, 대통령 아들이 아파트 대출로 수억 벌었다


즉 문씨가 아파트를 산 시점에서는 대출이 되었지만 현재는 대출이 막힌 상황을 비꼰 셈이다. 곽의원은 이어서 준용 씨가 "이 아파트에 실거주한 것이 아니라면 전세를 끼고 은행 대출을 받아서 산 투기 수요라고 볼 수밖에 없다"며 "아파트에 직접 거주했는지를 명백히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다시 말해서 현재는 실거주자도 대출을 못받아서 집을 못하는데, 대통령 아들은 투기 목적이 아니었냐는 비판이다.

 

법적 문제는 없어보이는데, 현재 부동산 정책이 워낙 엉망이어서 이러한 비판도 통용될듯 싶다. 네이버 기사의 댓글 보자.

 

<뉴스 댓글 모음>

 

rlft**** 내로남불의 극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공감 3697, 비공감 501


taed**** 기회는 문재인처럼, 과정은 조국처럼, 결과는 윤미향처럼, 대출은 이상직처럼, 지시는 추미애처럼, 대답은 김현미처럼ㅋㅋㅋ

공감 3517, 비공감526


dhs8**** 박근혜 부동산 정책 욕하면서 지 아들이 1억 5천만 가지고 3억 넘는 집 사서 5억 4천까지 오른 차익 득보고 팔고나거 다른 서민개돼지들은 투기꾼 취급하면서 대출막아서 집 못사게 하는 거였구먼 ㅋㅋㅋㅋ

공감 2472, 비공감 803


wodn**** 6년만에 팔아서 시세차익 2억 남긴걸로 걸고 넘어질꺼면 서울 아파트 갖고있는사람들은 다 죄인이냐?곽상도 수준하고는.. 검사출신이란게.. 한심하다.

공감 1449, 비공감 729 => 맞는 말 같긴 한데 ㅎㅎ 비공감 수치봐라... ㅋ 

 

kkao**** 취업부동산 사기 문준용, 태국인 문다혜 전부 감옥 보내야 합니다.

공감 916, 비공감 565


dhmo**** 정의와 평등을 공정과 분배를 대중에게 요구하면서 자신들은 자본주의의 열매만 탐하는 가증스런 민낯.

공감 487, 비공감 318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