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지 금리 지연 효과는 주택 구입 능력 악화 의미

Posted by 아디노
2023. 9. 17. 07:03 Finance

미국 모기지 금리의 지연 효과는 주택 구입 능력이 실제로 악화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모건스탠리(Morgan Stanley)에 따르면 주택 가격은 연간 0.7% 상승해 사상 최고 기록을 경신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주택담보대출 금리의 지연된 영향으로 인해 주택 구입 능력은 더욱 악화될 것입니다.
- 모건스탠리 연구원들은 모기지를 종결하는 데 약 7주가 걸린다고 지적했습니다.
- 게다가 일부 주택 데이터는 2개월 늦게 나오는 경우도 있다고 팟캐스트를 통해 밝혔습니다.




모건스탠리(Morgan Stanley)에 따르면, 주택담보대출 금리 인상으로 인해 주택 구입능력이 더욱 악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수요일 팟캐스트에서 은행의 미국 증권 상품 조사 공동 책임자는 모기지를 종결하는 데 약 7주가 걸린다고 지적했습니다.

이는 지난 달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2001년 이후 최고 수준으로 급등한 것이 구매에 반영되기까지 시간이 걸린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Case-Shiller 주택 가격 지수와 같은 주택 데이터는 2개월 늦게 출시된다고 그들은 지적했습니다.  그 결과, 8월의 모기지 금리를 기준으로 10월에 마감된 거래가 12월까지 데이터 보고서에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모기지 금리는 주택 가격과 주택 구입자의 소득을 포함하는 주택 구입 능력에 영향을 미칩니다.  최근 주택 시장은 그다지 저렴하지 않았지만 올해는 악화되지 않았습니다.

Morgan Stanley의 Jim Egan은 "더 이상 그렇지 않습니다. 경제성은 여전히 ​​매우 어려운 문제이고 이제는 다시 악화되기 시작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 계산에 따르면 중간 가격 주택의 월별 지불액은 지난 1년 동안 18% 증가했으며 이는 2022년 10월 이후 처음으로 악화가 가속화된 것입니다."

그리고 주택 공급이 부족해지면서 주택 가격은 다시 상승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은행은 Case-Shiller 지수가 다음 발행에서 전년 대비 0.7% 상승하여 새로운 기록을 세울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연말에 모건스탠리(Morgan Stanley)는 주택 가격이 안정세를 보이고 상승세는 5%라는 기본 사례를 제시했습니다.

Egan은 "이후 투입 요소의 진화, 특히 이곳의 공급 지점이 이미 우리가 기대했던 것보다 더 엄격해졌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로 인해 우리는 [주택 가격]이 기본 케이스와 강세 케이스라는 두 가지 수준 사이에서 한 해를 마무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다른 전문가들은 모기지 금리가 더 크게 줄어들 때까지 주택 구입 능력이 개선될 것 같지 않으며, 이는 아마도 조만간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시장에서는 연준이 인플레이션을 모니터링하면서 올해 남은 기간 동안 금리 인상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는 모기지 금리 인상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