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친구와의 우정이 해롭다는 17가지 신호

Posted by 아디노
2023. 9. 28. 22:15 Life

누군가와의 우정이 해롭다는 17가지 신호에 대한 내용입니다. 친구가 독성이 있다는 징후를 조심하십시오.

- 해로운 친구들은 지치고 위선적이며 시간을 들일 가치가 없습니다.
- 그들은 자신에 대해 모든 것을 다 할 가능성이 높으며 결코 당신을 축하하지 않습니다.
- 여기 당신의 "친구"가 해롭다는 17가지 징후가 있으며, 당신은 우정을 끝내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해로운 관계는 낭만적인 파트너십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닙니다.  때로는 사람들과의 우정이 모욕적이고 해를 끼치는 것으로 판명될 수 있습니다.

해로운 우정은 당신의 삶에 동료와 편안함을 가져다주기보다는 피로와 좌절감을 가져올 것입니다.

우정이 건전하지 않은지 여부를 알려주는 몇 가지 징후가 있습니다.  위험 신호 중 일부는 명백하지만 일부는 더 미묘할 수 있습니다.  해로운 우정에서 주의해야 할 가장 흔한 징후 17가지를 소개합니다.




1. 드라마가 정말 많아요

유독한 사람에게서 보장할 수 있는 한 가지는 드라마입니다.  늘 누군가와 말다툼을 해서 문제를 일으키거나, 믿을 수 없는 일들이 계속해서 일어나기 때문에 어쩐지 그들을 둘러싼 혼돈이 있는 것 같다.

심리학 박사이자 어둠의 3개 유형 성격 전문가인 Perpetua Neo는 "해로운 친구들에 대해 이야기할 때 드라마는 매우 중요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해로운 친구는 매우 놀랍거나, 매우 거창하거나, 우리의 도움이 필요한 슬픈 존재가 되어 우리를 빨아들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들의 이야기가 무엇이든, 당신은 그것에 대해 듣게 될 것이라고 장담할 수 있고, 더 나쁘게는 그 이야기에 끌려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2. 모든 것은 그들에 관한 것입니다

유독한 친구는 결코 당신의 말을 듣지 않을 것입니다.  그들은 항상 자신이 말할 차례를 기다리거나 대화를 자신에게 되돌려줄 차례를 기다립니다.

네오는 "사람들 사이의 새로운 대화에서 나에게도 이런 일이 일어났다고 말할 수 있다. 거기서 공감이 일어나고 연결이 형성되기 때문에 괜찮다"고 말했다.  "그러나 유독한 사람에게는 모든 것이 그들을 중심으로 돌아갑니다. 그들은 그것을 비틀 것입니다."

이를 테스트하는 좋은 방법은 두 사람 중 누구와도 관련이 없는 임의의 주제를 꺼내는 것입니다.  유독한 사람은 주제가 무엇이든 한 순간도 건너뛰지 않고 대화를 다시 조작할 수 있는 놀라운 능력을 갖게 됩니다.

3. 그들은 당신과 경쟁한다

직업 승진이든, 연애 상대든, 새로 시작하는 수업이든, 유독한 친구가 당신과 경쟁할 것입니다.  그들은 당신이 자신과 관련되지 않은 어떤 것을 갖고 있다는 생각을 좋아하지 않을 것이며, 특히 당신이 어떤 일에서 탁월해지기를 원하지 않을 것입니다.

관계 전문가이자 Select Date Society의 CEO인 Amber Lee는 "건전한 경쟁은 두 사람 모두 목표를 달성하고 서로에게 동기를 부여할 수 있기 때문에 우정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친구들 사이의 경쟁은 해로울 수 있습니다. 특히 일방적인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친구가 항상 "당신을 능가하려고" 노력한다면 우정을 재평가해야 할 때라고 Lee는 말했습니다.  “그들이 진정으로 당신을 위해 최선을 다하길 원하는지, 아니면 당신이 실패하는 것을 보고 기뻐하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4. 대화가 일방적이다

진정한 친구는 자신의 문제에 대해 서로가 불평하는 것을 듣는 것을 꺼리지 않습니다.  그러나 대화의 자연스러운 주고받기가 완전히 불균형하다면 이는 문제가 될 수 있다고 이씨는 말했습니다.

"친구가 당신의 말을 듣는 데 관심을 잃고 자기 자신에게만 집중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면, 그것은 큰 위험 신호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우정이 그들에 관한 전부이고 호혜성이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기 시작하면 문제가 있습니다."

5. 그들은 몰래 당신을 따라합니다.

경쟁은 한 단계 더 나아갈 수 있으며, 유독한 사람이 당신을 모방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그들은 당신이 지난 주에 샀던 것과 같은 가방을 사거나 당신과 같은 속어를 사용하기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네오는 "내가 들은 가장 흔한 말은 이 사람이 당신을 정말로 좋아하고, 당신과 모든 시간을 보내고 싶어하고, 당신을 따라하고 싶어한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래서 유독한 친구들이 당신을 매우 질투하고, 당신을 헐뜯고, 어느 정도 당신의 신분을 도용하려고 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심한 경우에는 당신인 척하고 당신의 사진을 메기 낚시처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6. 그들은 당신의 경계를 넘습니다.

유독한 사람들은 부적절한 일을 합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전화번호를 알려주지 않았는데도 집 전화로 걸거나 심지어 초대받지 않고 나타날 수도 있다고 네오는 말했습니다.

그들이 하고 있는 일이 당신을 불편하게 한다고 말하면 그들은 듣지 않을 것입니다.  대신 그 문제를 제기하는 것만으로도 당신이 심술궂거나 미친 듯한 느낌을 받게 될 것입니다.  그들은 당신의 공간을 존중하지 않으며 당신이 뒤로 밀면 당신이 그들을 버리는 것처럼 느끼게 만듭니다.

Lee는 해로운 친구가 파트너와의 경계를 무시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그들이 싱글인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당신의 친구는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과 시간을 정했다는 사실을 존중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경계에 대한 존중이 부족하다는 것은 당신에 대한 존중이 부족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7. 유독한 친구들은 강박적으로 궁핍합니다.

요구하지도 않은 강박적인 남자친구나 여자친구를 얻은 것처럼 느낄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당신이 바쁘다고 말하더라도 그들은 하루 종일 당신에게 전화하고 문자를 보낼 것입니다.

"그들은 당신의 모든 시간을 원하기 때문에 매우 상호 의존적인 우정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항상 당신에게 문자를 보내고 답장을 기대할 것입니다. 앞으로 6시간 동안 내가 정말 바쁠 것이라고 말해도 그들은 직전과 내내 문자를 보낼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이 그렇지 않으면.  대답하면 폭풍이 몰아칠 것이다."

8. 다른 친구들을 질투해요

해로운 사람은 당신이 다른 친구들의 문자 메시지나 전화에 응답하지 않으면 아마도 다른 친구들을 비난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네오는 당신의 친구들을 면전에서 비난하고 당신을 그들로부터 고립시키려고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당신의 친구들을 극도로 질투하며 당신에게 당신이 그들의 유일한 친구이고 그들이 관심을 갖는 유일한 사람이라고 말할 것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데이트 중이라 할지라도 그들은 당신이 그들을 위해 모든 것을 내려놓기를 기대합니다."

9. 그들은 도움이 필요할 때마다 항상 변명을 합니다.

때로는 시간에 관계없이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친구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들이 당신에게도 똑같은 일을 해줄 것이라는 뜻은 아닙니다.

임상 심리학자인 아우라 데 로스 산토스(Aura De Los Santos)는 항상 첫 번째 단계를 밟는 사람은 바로 당신이고 친구가 당신을 도와주지 않는다면 그것은 그들이 해롭다는 신호라고 말했습니다.

"어떤 일에 도움이 필요할 때 그들은 항상 시간이 없다고 말하고 그 중요성을 경시하거나 다음번에 도와주겠다고 말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친구의 소식을 듣고 만나려면 항상 편지를 쓰거나 전화를 걸어야 합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였습니다.  "그들은 결코 초대를 하기 위한 첫 번째 조치를 취하지 않으며 당신의 안녕에 대해 거의 묻지 않습니다. 그들이 당신을 찾을 때는 단순히 당신에게서 무언가가 필요할 때입니다. 당신은 항상 그 친구와 나누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

10. 당신은 그들에 대해 책임감을 느낀다

해로운 사람들은 불합리하게 행동하더라도 사람들을 기분 나쁘게 만드는 데 능숙합니다.  네오는 그들의 죄책감 여행에는 끝이 없다고 말했다. 왜냐하면 그들은 아마도 그들의 삶이 얼마나 힘들었는지에 대한 흐느끼는 이야기를 많이 했을 것이기 때문이다.

"당신은 그들에게 등대와 같은 지지감을 갖고 있으며, 당신이 무너지면 그들도 무너질 것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다른 사람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로 결정했다면, 그 사람이 나쁜 짓을 하면 어떻게 합니까? 대답을 하지 않으면, 스스로 상처를 입으면 어떻게 됩니까?'

11. 그들은 끊임없이 당신을 실망시킨다.

해로운 친구는 결코 당신을 칭찬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들은 결코 당신을 데리러 오거나 당신의 성취를 축하하지 않을 것입니다.  사실 그들은 당신이 쓰러졌을 때 당신을 차버릴 가능성이 훨씬 더 높습니다.

De Los Santos는 자신이 더 성공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과 당신을 비교하여 당신 자신에 대해 기분 나쁘게 만들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당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지 않고, 건설적이지 않은 방식으로 당신을 비판하며, 당신의 성격을 부정적인 것으로 언급하지 않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친구가 마음에 들지 않아서 자신을 바꾸는 것과 부정적일 수 있는 특정 행동을 바꾸는 것은 같지 않습니다."

해로운 친구의 비판은 결코 사랑이나 관심에서 비롯되지 않는다고 그녀는 덧붙였습니다.  오히려 약점을 강조하고 강점을 최소화하려고 노력합니다.

12. 그들은 위선적이다

그들이 충분한 시간을 내지 않아서 당신을 기분 나쁘게 만드는 반면, 유독한 사람들은 당신을 실망시킨 것에 대해 결코 기분 나빠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들은 너무 비합리적이고 극적이기 때문에 당신은 그들을 화나게 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그 일을 그냥 넘어가게 할 것입니다.

네오는 "그들은 당신에게 돈을 빚진 적이 없는 척하고 역사를 다시 쓸 수도 있다"고 말했다.  "그래서 당신은 짜증과 분노를 느낄 수도 있지만, 그들과 그들의 어려움을 촉발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한 발 뒤로 물러납니다."

13. 미성숙하다.

미성숙한 것과 즐겁게 사는 것은 다른 것입니다.  누군가는 마음이 젊어도 필요할 때 책임감 있는 어른이 될 수 있습니다.

반면에 미성숙한 친구들은 지쳐갑니다.  Lee는 그것이 다양한 방식으로 나타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당신을 질투하고, 무작위적이고 일관되지 않은 이유로 원한을 품고, 일이 뜻대로 되지 않을 때 당신을 무시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당신의 관심을 앗아가는 중요한 다른 사람과 헤어지도록 당신에게 영향을 미치려고 할 수도 있습니다"라고 Lee는 말했습니다.  "이 모든 것은 그들이 당신을 조종하려고 할 때 처음에는 미묘할 수 있습니다. 일단 주의를 기울이기 시작하면 이러한 행동을 인식하게 될 것입니다."

14. 동정심을 얻기 위해 거짓말을 한다

유독한 사람들은 자신의 뒷이야기를 부풀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네오는 “그들은 동정심을 얻기 위해 자신들의 삶의 혼란스러운 성격을 가장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그들은 말도 안 되는, 전혀 합당하지 않은 이야기를 많이 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항상 약물 복용이나 알코올 문제, 또는 학대에 대해 끊임없이 이야기하는 친구를 지지해야 합니다. 가장 독한 사람도 도움을 요청하는 전화를 몰래 숨기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15. 당신은 항상 실패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드라마를 대중에게 공개하는 것은 해로운 사람이 가장 좋아하는 활동이며, 그들은 그런 일을 만들어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들은 당신이 영화관에 같이 가기로 약속했고 대화가 전혀 이루어지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당신이 그들을 옹호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네오는 "그들은 매우 극적이어서 한 장소에서 소리를 지르고 소리를 지르며 공개적으로 수치심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기분이 나빠지고 제자리에 놓이게 된다"고 말했다.  "그것은 당신의 잘못인 것처럼 느끼게 만듭니다. 그런 행동을 원하지 않는다면, 다시는 그런 행동을 하지 마십시오."

16. 그 사람과 어울린다는 생각에 스트레스를 받는다

누군가와 어울리는 것이 두렵거나 문자나 음성 메일을 남길 때마다 속이 메스꺼워진다면 이는 그 사람과의 우정이 건전하지 않다는 확실한 신호입니다.

심리학자 Kelsey Latimer는 인사이더에게 만약 당신이 누군가와 함께 있는 것에 대해 항상 기분이 좋지 않다면 그 사람은 당신을 위한 것이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건강한 우정은 사람들에게 최악이 아닌 최고의 결과를 가져다준다”고 그녀는 말했다.  "두 사람이 개인적으로 사랑스러워도 함께 좋은 짝을 이루지는 못할 수도 있습니다."

17. 뭔가 이상하다는 느낌이 들 거예요

네오는 당신의 몸이 뭔가가 옳지 않다는 신호를 잘 포착한다고 말했습니다.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정확히 찾아내기는 어려울 수 있지만, 계속해서 불안감을 느낀다면 주변에 유독한 사람이 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도대체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 수 없습니다.” 네오가 말했습니다.  "당신의 두뇌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작동하고, 당신의 정신 에너지는 항상 이 사람에 의해 빨려 들어가고 있습니다. 당신은 책임감을 느낄 뿐만 아니라 그들 주변에서 불안정함을 느낍니다. 어떤 사람들은 방을 약간 활기차게 웃기게 만듭니다. 당신의 몸은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기압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