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마스는 자랑스럽게 전쟁범죄를 저질렀습니다

Posted by 아디노
2023. 10. 12. 08:25 Media

하마스는 자랑스럽게 전쟁범죄를 저질렀습니다.

- 이스라엘 국방장관은 "전기도, 식량도, 연료도 없이" 가자지구를 포위하라고 명령했습니다.
- 의도적으로 민간인을 굶기는 것은 전쟁 범죄라고 인권 변호사들은 말합니다.
- 바이든 대통령은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의 통화에서 '법치'를 강조했다고 말했다.


국제법에는 전쟁 범죄 피해자가 그 대가로 전쟁 범죄를 저지르는 것을 허용하는 특별한 조항이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스라엘 군사 지도부 내에 보복 논리가 팽배할 수 있다는 징후가 있습니다.

월요일, 이스라엘 여성과 어린이들의 대량 학살과 납치 등 하마스가 저지른 일련의 끔찍한 잔학 행위 이후, 이스라엘 국방부 장관은 가자지구와의 국경을 폐쇄하고 식량 반입을 허용하지 말라고 명령했습니다.  이스라엘 정부는 또한 가자지구의 전기와 물 공급을 차단했습니다.  화요일에 이스라엘 방위군 대변인은 가자 지구에 대한 이스라엘의 공습은 '정확성이 아닌 피해'를 강조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민간인을 굶기는 것은 전쟁범죄이다.  이스라엘 인권 변호사인 마이클 스파드(Michael Sfard)는 X에 대해 "이러한 정책이 합법화될 수 있는 맥락은 없습니다."라고 썼습니다. 민간인의 생명 손실 가능성을 고려하지 않고 군사 목표물을 폭격하는 것도 전쟁 범죄입니다.  Tufts의 국제법 교수인 Tom Dannenbaum은 X에 Gallant의 명령이 기아 금지와 '근절' 범죄 및 집단 학살에 대한 금지 사항을 위반했다고 썼습니다.  Dannenbaum은 "음식, 물, 생존에 필요한 필수품은 반입이 허용되어야 합니다"라고 썼습니다.

이스라엘 정부의 새로운 초토화 교리는 국제법을 위반할 뿐만 아니라 루아흐 차할(ruach tzahal)로 알려진 이스라엘 방위군의 자체 행동 강령도 위반합니다.  이 규약은 이스라엘 군인들에게 "무엇보다도 인간의 생명을 보존"하고 "인간의 생명과 신체, 존엄성 및 재산에 불필요한 해를 끼치지 않도록 무력 사용을 제한"할 것을 의무화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Gallant의 관점에서 볼 때 대상은 인간보다 적습니다.  그는 "우리는 인간 동물과 싸우고 있으며 그에 따라 행동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음날 Gallant는 이스라엘의 대응에서 "모든 제한"을 제거한다고 말했습니다.  Gallant의 수사는 적을 "야만인"이라고 불렀던 이스라엘 총리 Benjamin Netanyahu 자신에 의해 반향되었으며, 미국 상원의원 Marco Rubio도 사용했던 단어로 "그들은 근절되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루비오의 공식 웹사이트에서는 '그들'이 가자 전체가 아니라 하마스를 의미한다고 명시했습니다.  그러나 세 가지 진술 모두의 범위는 문맥상 명확하지 않습니다.

이스라엘은 하마스의 뿌리와 가지를 파괴하는 것이 10월 7일 공격에 대한 합리적인 대응이라고 주장합니다.  대부분의 관찰자들은 하마스가 하나의 조직으로서 합법적인 군사 표적이며 그 존재가 현재 이스라엘의 안보에 명백하고 지속적인 위협이 되고 있다는 점을 인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