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TV+에서 존 스튜어트의 쇼가 중국과 AI를 둘러싼 의견 불일치로 종료될 것으로 알려졌다

Posted by 아디노
2023. 10. 21. 07:18 Culture

애플 TV+에서 존 스튜어트의 쇼가 중국과 AI를 둘러싼 의견 불일치로 종료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존 스튜어트의 쇼가 애플에서 취소됐습니다

Apple TV+의 '존 스튜어트의 문제'가 편집 방향에 대한 논쟁이 끝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존 스튜어트(Jon Stewart)의 Apple TV+ 쇼 'The Problem'이 편집 분쟁으로 종료되었다고 NYT가 보도했습니다.
- 소식통은 Apple 임원들이 중국과 AI에 관한 쇼 주제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고 Times에 말했습니다.
- 토크쇼 진행자는 자신의 시리즈를 완전히 창의적으로 통제하고 싶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Apple TV+에서 진행되는 Jon Stewart의 쇼는 기획적인 의견 차이로 인해 난관에 부딪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The New York Times는 처음 보도했습니다.

목요일 오랜 토크쇼 진행자와 기술 대기업은 스튜어트가 자신의 쇼 "존 스튜어트의 문제"의 편집 방향에 대해 애플과 동의하지 않은 후 결별했다고 이 문제에 정통한 여러 소식통이 타임즈에 말했습니다.  한 소식통은 쇼 시즌 3의 촬영이 불과 몇 주 안에 시작될 것으로 예상됐다고 말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스튜어트는 직원들에게 애플 경영진이 중국 및 인공 지능과 관련된 잠재적인 쇼 주제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타임즈 보도에 이름이 나오지 않았지만 쇼에 출연할 것으로 예상되는 일부 게스트에게도 동일한 우려가 확대되었습니다.  한 소식통은 타임즈에 다가오는 2024년 대선도 편집상의 불일치를 더 많이 야기할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Apple은 스튜어트에게 자신이 논의하기로 선택한 주제에 관해 회사와 '조율'해야 한다고 말했지만 스튜어트는 자신의 시리즈에 대한 완전한 창작 자율성을 원했다고 소식통은 헐리우드 리포터에 말했습니다.  결국 스튜어트와 애플은 각자의 길을 가기로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Apple의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Stewart의 쇼를 종료하기로 한 결정은 회사의 세 번째로 큰 시장인 중국과의 오랜 관계를 유지하려는 Apple의 전략과 일치할 수 있습니다.

Apple은 자신의 쇼에서 젠더 전쟁, 미국의 투옥 전염병, 군사 산업 단지와 같이 뜨거운 논쟁을 불러일으키는 정치적 주제를 공개적으로 논의하는 것으로 알려진 스튜어트와의 관계를 중국 시장에 대한 잠재적인 위협으로 여겼을 수 있습니다.

스튜어트는 중국에 대해 비판적인 방식으로 이야기하는 데 낯선 사람이 아닙니다.  올해 초 자신의 쇼에서 스튜어트는 미국과 중국 간의 지정학적 긴장, 미국 자동차 제조 산업이 값싼 노동력과 느슨한 비즈니스 규제를 찾아 중국으로 이전하는 것과 같은 주제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2021년 6월, 스튜어트는 스티븐 콜버트(Stephen Colbert)의 'The Late Show'에 출연하여 코로나19가 중국 우한의 실험실에서 유래했다는 이론에 대한 지지를 표명했으며 일부 과학자들의 반발을 받았습니다.

스튜어트와의 결별 소식은 팀 쿡 애플 CEO가 올해 초 실적 발표에서 3월 분기에 총 209억 달러의 글로벌 수익을 창출한 애플의 서비스 사업이 "사상 최고 기록을 세웠다"고 말한 지 몇 달 만에 나온 것이다.  "는 해당 분기 동안 중국에서 발생했습니다.

2016년에 Cook은 Apple이 중국의 엄격한 규제 문제를 회피하기 위해 중국과 2,750억 달러의 비밀 계약을 체결했다고 The Information이 2021년에 처음 보도했습니다.

2년 후 Apple이 Apple TV+용 프로그램을 만들기 시작했을 때 회사 경영진은 국가와의 관계를 보호하기 위해 중국을 나쁘게 보이게 만드는 것을 자제하라고 프로그램 개발자들에게 지시했다고 BuzzFeed가 2019년에 보도했습니다.

이번 주 초 Apple CEO는 중국을 깜짝 방문하여 베이징에서 Wang Wentao 상무부 장관을 만났고 청두의 Apple 매장에서 열린 토너먼트에서 게이머들을 응원했습니다.  이번 여행은 지난 9월 출시된 애플의 아이폰 15가 전작과 같은 속도로 초기 판매를 늘리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지 불과 몇 주 만에 이루어졌습니다.  CNBC가 인용한 카운터포인트 리서치 데이터에 따르면 출시 후 첫 17일 동안 중국 내 아이폰 15 판매량은 같은 기간 중국 내 아이폰 14 판매량에 비해 4.5% 감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