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경영자의 생각은 명확, 전기자동차 EV가 작동하지 않는다. GM은 전기차 생산 속도 늦추고 이익 우선시 하기로

Posted by 아디노
2023. 10. 27. 07:51 Culture

자동차 산업 경영자들의 생각은 명확해지고 있습니다. 전기자동치 EV가 경영적으로 좋게 작동하지 않습니다. GM은 전기차 생산 속도 늦추고 이익 우선시 하기로 했습니다.

- 이번 주 수익에서 몇몇 자동차 경영진은 EV 목표를 철회했습니다.
- 딜러들은 몇 달 동안 EV 수요 둔화를 경고해 왔습니다.
- 메르세데스-벤츠의 CFO는 이번 주에 "이곳은 매우 잔인한 공간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재고가 증가하고 판매가 둔화되는 조짐을 보이면서 이번 주에 자동차 업계 경영진은 야심 찬 전기 자동차 계획이 적어도 단기적으로는 위험에 처해 있음을 인정했습니다.

이번 주 일부 대형 자동차 제조업체의 여러 최고 경영진은 전기 자동차 시장의 성장에 대해 새로운 불안감을 표명했습니다. 이러한 차량의 생존 가능성에 대한 우려로 인해 수십억 달러 규모의 전기화 전략이 위험에 처해 있기 때문입니다.

놀라운 신호 중에는 역사적으로 전기 자동차의 미래에 대해 자동차 업계에서 가장 낙관적인 CEO 중 한 명인 GM의 Mary Barra가 있습니다.  GM은 7년 동안 Chevrolet Bolt를 판매하고 경쟁업체가 합류하기 훨씬 전에 회사의 완전 전기 미래에 대한 대담한 주장을 펼치는 등 전기 자동차 시장의 선두주자였습니다.

그러나 이번 주 GM의 3분기 실적 발표에서 Barra와 GM은 좀 더 냉정한 어조를 보였습니다.  GM은 분기별 결과를 통해 하반기 또는 올해 10만 대의 EV를 생산하고 2024년 첫 6개월까지 40만 대를 추가로 생산하겠다는 목표를 포기한다고 발표했습니다. GM은 언제 이러한 목표를 달성할 것인지 더 이상 알 수 없습니다.

그녀는 "EV로의 전환이 점점 더 진행되면서 다소 울퉁불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GM의 변화는 투자자들에게 다소 놀라운 일이었지만, 디트로이트 자동차 회사는 EV 미래에 대한 새로운 관점에서 혼자가 아닙니다.  심지어 Tesla의 Elon Musk도 최근 실적 발표에서 경제적 우려로 인해 오랫동안 EV 시장을 주도해 온 자동차 수요가 감소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한편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EV를 수천 달러 할인해야 하는 Mercedes-Benz는 EV 시장 상황에 대해 말을 아끼지 않습니다.

CFO Harald Wilhelm은 분석가와의 통화에서 "이것은 매우 잔인한 공간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현재 현상 유지가 모든 사람에게 완전히 지속 가능하다고는 거의 상상할 수 없습니다."

전기차 판매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하지만 메르세데스만이 유일한 것은 아닙니다.  요즘 거의 모든 EV 제품은 스티커 가격 이하로 판매되고 있으며, 게다가 일부 EV에는 거의 10%에 가까운 제조업체 인센티브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이는 대리점에 재고가 쌓이기 때문에 딜러에게는 큰 불만이 됩니다.  자동차 구매자가 플러그인 차량 거래를 찾고 있다면 운이 좋은 반면, 경영진은 상당한 가격 인하와 할인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차세대 구매자가 비용, 인프라 문제, 채택에 대한 라이프스타일 장벽에 중점을 두기 때문에 이러한 자동차는 휘발유 자동차에 비해 딜러가 판매하는 데 더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딜러들이 EV 수요 둔화를 경고하기 시작한 지 불과 몇 달 만에 제조업체들은 이러한 현실을 따라잡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Ford는 딜러들이 Mach-E 할당을 거부하기 시작한 후 가장 먼저 접었습니다.  지난 7월, 회사는 연간 전기 자동차 생산량 60만 대를 달성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정한 기한을 1년 연장했으며, 200만 대의 전기 자동차를 생산하겠다는 2026년 목표를 포기했습니다.

혼다 CEO 미베 토시히로(Toshihiro Mibe)는 GM과의 30,000달러 미만 EV 공동 개발 계획을 폐기하면서 변화하는 EV 환경을 측정하기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Mibe는 이번 주 Bloomberg와의 인터뷰에서 "1년 동안 연구한 결과 이것이 사업적으로 어려울 것이라고 판단하여 현재 저렴한 EV 개발을 종료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일부에게는 이러한 하락이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일본 모빌리티 쇼에서 도요타 자동차 회장 도요다 아키오가 "사람들이 마침내 현실을 보고 있다"고 말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도요다는 오랫동안 동료들의 순수 전기 청사진에 회의적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