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Elon Musk)는 테슬라 사이버트럭(Tesla Cybertruck)에 '야수 모드Beast Mode' 옵션과 고정된 방탄 창문

Posted by 아디노
2023. 11. 1. 07:38 Culture

Elon Musk는 Tesla Cybertruck에 'Beast Mode' 옵션과 아래로 내려갈 수 없는 고정된 방탄 창문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는 야수 모드라 할 수 있는 아주 단단한 사이버트럭을 원합니다.

- Elon Musk는 새로운 Joe Rogan 인터뷰에서 오랫동안 기다려온 Cybertruck 출시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 억만장자는 '비스트 모드 버전'과 방탄유리를 적용한 버전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Tesla는 11월 30일에 사이버트럭 배송 이벤트를 예정했습니다.




Elon Musk는 화요일 Joe Rogan과의 인터뷰에서 Tesla의 곧 출시될 Cybertruck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유출했습니다.

Tesla CEO는 최근 "The Joe Rogan Experience"에 출연하여 전기 픽업트럭의 무게는 사람들이 구입하는 버전에 따라 6,000파운드 또는 7,000파운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일반적으로 EV는 배터리 무게로 인해 기존 내연 기관 차량보다 무게가 더 나갑니다.  Cybertruck에 대한 Musk의 사양은 일반적인 EV 픽업 트럭 범위 내에 있습니다.  비교를 위해 해당 소유자 매뉴얼에 따르면 Ford Lightning의 무게는 6,000파운드가 넘고 Rivian R1T의 무게는 8,000파운드가 넘습니다.

머스크는 또한 회사가 사이버트럭의 '야수 모드 버전'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해당 버전의 EV에 무엇이 포함될지는 명시하지 않았습니다.  지난 9월 이 억만장자는 이전에 트위터로 알려졌던 X에서 '성능 높은 사이버트럭'이 나올 것이며 '멋지네요'라고 말했습니다.

Tesla CEO는 또한 화요일 Cybertruck에 방탄 강철 패널이 장착될 것이며 사람들이 차량용 방탄 유리를 구입할 수 있는 옵션도 있을 것이라고 반복했습니다.

머스크는 "원한다면 무엇이든 방탄으로 만들 수 있지만 방탄이 되려면 유리가 매우 두꺼워야 해서 오르락내리락할 수 없다"며 "방탄창은 움직이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인터뷰 중에 Rogan은 차량의 스테인리스 스틸 본체에 화살을 쏘아 사이버트럭의 외관을 테스트하기도 했습니다.

영상에서 화살표는 차량 외부에 부분적으로 부딪혀 사이버트럭 측면에 작은 움푹 들어간 부분이 생긴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조 로건이 사이버트럭을 향해 화살을 쏘았습니다.

머스크는 사이버트럭이 방탄임을 입증하기 위해 토미 총, 45mm 산탄총, 9mm 총으로 차량을 쏘는 것을 포함해 세 번의 시연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트럭은 힘들잖아요, 그렇죠?"  머스크는 말했다.

머스크는 2019년 사이버트럭을 처음 공개했을 때 테슬라의 디자인 상사가 사이버트럭의 창문에 금속 공을 던지도록 하여 차량의 "장갑 유리" 창문을 시연하려고 했습니다.  당시 유리는 금속구에 닿자마자 곧바로 깨졌습니다.  머스크는 나중에 소셜 미디어를 통해 이전 테스트로 인해 창이 손상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머스크는 X에 "슬래지해머 충격으로 유리 기반에 금이 갔기에 쇠공이 튕겨나가지 않았다"며 "창문에서 쇠공을 던진  후, 쇠망치를 문짝에 박았어야 했다"고 썼습니다

사이버트럭이 방탄 유리창을 갖춘 최초의 자동차는 아니지만 민간 차량에서는 특이한 기능입니다.  두꺼운 창문은 차량이 매우 무거운 경우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이 취임식에 탔던 2009년 캐딜락 프레지덴셜 리무진은 모든 종류의 무기로부터 그를 보호하도록 설계된 5인치 창문과 8인치 벽을 갖추고 있었고 무게는 약 10톤에 달했습니다.

머스크는 화요일에 EV 픽업의 "비스트 모드" 버전이 3초 이내에 시속 0에서 60마일까지 이동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정말 이상해 보입니다. 직접 보아야 합니다."라고 Rogan은 말했습니다.  "지금까지 만들어진 양산차 중 가장 멋져 보이는 대단한 자동차입니다."

이달 초 Tesla는 11월 30일에 Cybertruck 배송 이벤트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Musk는 차량 생산 규모를 확대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머스크는 지난달 테슬라 실적 발표에서 "경로가 극도로 어려울 것"이라며 "그를 피할 방법은 없다"고 말했다.  "사이버트럭처럼 급진적이고 혁신적이며 정말 특별한 것을 하고 싶다면 복사할 것이 없기 때문에 매우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