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기업들은 경제에 대해 좋지 않은 느낌을 갖고 있지만 중소기업 소유자 그룹은 더욱 비관적입니다.

Posted by 아디노
2023. 10. 28. 11:32 Finance

미국 기업들은 경제에 대해 좋지 않은 느낌을 갖고 있지만 한 그룹은 더욱 비관적입니다.
미국 경제는 회복력을 보이고 있지만 전문가들은 경기 침체가 여전히 테이블 위에 있다고 경고합니다.

- 최근 설문 조사에서 중소기업 소유자와 CFO 모두 미국 경제에 대해 낙관적인 느낌을 갖고 있다고 보고했습니다.
- CFO는 경제 전반에 비해 자사 회사의 전망에 대해 훨씬 더 낙관적입니다.
- 역사적으로 가장ㅈ적은 수의 중소기업 소유자가 지금이 운영을 확장하기에 좋은 시기라고 말했습니다.




Corporate America는 경제에 대해 낙관적이지 않습니다.

최근 국내총생산(GDP) 수치에 따르면 목요일 미국 경제는 3분기에 연율 4.9%, 즉 이전 2분기보다 두 배 이상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인플레이션이 여전히 연준의 목표인 2%를 두 배로 높이고, 최근 채권 시장의 혼란과 기타 약세 역풍이 나타나고 있는 상황에서 전국의 중소기업 소유자와 최고 재무 책임자(CFO)는 상황이 낙관적이라고 말합니다.

네드 데이비스 리서치(Ned Davis Research) 전략가들은 금요일 메모에서 "인플레이션, 높은 금리, 적자, 국내 정치, 지정학 등 더 넓은 경제 전망에 대한 두려움이 있다"고 적었습니다.

소비자 신뢰 보고서에 따르면 향후 상황에 대한 기대는 거의 2년 동안 악화되었으며, 컨퍼런스 보드(The Conference Board)의 최신 수치에 따르면 지수는 평균보다 1표준편차 이상 낮게 맴돌고 있습니다.  일자리와 사업 여건에 대한 미국인들의 기대는 여전히 부정적인 영역에 있습니다.

비즈니스 세계에서 연준의 CFO 설문 조사에 따르면 연준은 국가보다 자사 기업에 대해 더 낙관적인 역사적 추세를 계속 고수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보는 기업과 나머지 경제 사이의 격차는 작년에 역사적 수준에 도달했으며 여전히 역사적으로 높습니다.

응답자의 약 3분의 2가 향후 12개월 동안 회사의 전망에 대해 낙관적이었습니다.



CFO는 미국 경제보다 자신의 회사를 더 믿습니다.

그러나 중소기업 소유자는 독특하게 부정적인 집단으로 나타났습니다. NDR에 따르면 역사적으로 낮은 수치인 향후 3개월 이내에 사업을 확장할 좋은 시기라고 답한 비율은 5%에 불과했습니다.

NDR 전략가들은 "지금의 사업 상황이 어떠하든 6개월 후에는 상황이 훨씬 더 악화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일반적인 비즈니스 상황에 대한 전망은 2022년 6월에 -61이라는 기록을 기록한 후 9월에는 끔찍한 -43이었습니다. 생각해 보십시오. 1973~74년의 오일 쇼크, 1980년대 초반의 더블 딥 경기 침체,  GFC와 팬데믹! 정말요? 상황이 그렇게 나쁜가요?"



중소기업 오너들은 미국 경제 상황에 대해 비관적이다.

최근 블룸버그 여론조사에 따르면 예측가들은 향후 12개월 동안 경기 침체 가능성이 55%로 나타났으며 연준 관계자들은 앞으로 몇 달 동안 정책이 어떻게 바뀔 수 있는지에 대해 여전히 의견이 분분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장 조사 그룹은 널리 퍼져 있는 기업의 비관론이 실제로 낙관적인 태도를 유지해야 할 이유를 의미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NDR은 "모두가 최악의 상황에 대비하고 있을 때 투기와 과잉 투자는 일어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확장은 더욱 내구성이 좋아지고 '전문가'는 머리를 긁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