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가드(Vanguard) CEO는 경쟁사와 달리 비트코인 ​​ETF를 추구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Posted by 아디노
2023. 10. 31. 08:29 Finance

뱅가드 Vanguard CEO는 이 자산관리 대기업이 경쟁사와 달리 비트코인 ​​ETF를 추구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Vanguard CEO인 Tim Buckley는 CNBC에 회사가 비트코인 ​​ETF를 추구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BlackRock 및 Fidelity와 같은 경쟁 자산 관리자는 신청서 승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현물 비트코인 ​​ETF에 대한 기대감은 2022년 7월 이후 디지털 자산으로의 주간 최대 유입을 촉진했습니다.




규제 감소에 대한 낙관론이 높아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월스트리트 전체가 현물 비트코인 ​​ETF를 추진할 계획을 갖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BlackRock 및 Fidelity와 같은 자산 관리 경쟁사에는 신청이 보류되어 있지만 Vanguard CEO Tim Buckley는 금요일 CNBC에 자신의 회사가 이를 따를 계획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비트코인 ​​ETF를 추구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는 금을 고객을 위한 자산 클래스로 사용하지 않는 것과 같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사람들이 거기에 투자할 수 없다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단지 자산 클래스를 살펴보거나 장기 포트폴리오에 속하는 것, 내재 가치가 있는 것, 현금 흐름이 있는 것 등을 살펴봅니다. 이것이 우리가 자산 클래스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비트코인이나 금 또는 기타 안정적인 자산을 지향하지 않습니다."

대변인은 나중에 Vanguard가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 사례를 약한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주식이나 채권과 달리 대부분의 암호화폐는 본질적인 경제적 가치가 부족하고 이자지급이나 배당금과 같은 현금흐름을 창출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또한 암호화폐는 변동성이 매우 높은 것으로 입증되었으며 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투자자에게 긍정적인 실질 수익을 창출하려는 Vanguard의 목표에 어긋납니다."

현재 BlackRock의 현물 비트코인 ​​ETF 신청은 증권거래위원회의 검토를 받고 있습니다.  규제 기관은 비트코인 ​​선물 ETF를 허용하지만 암호화폐 분야에 대해 대체로 비판적이며 이전에는 그러한 신청을 거부했습니다.

그러나 8월에 Grayscale Investments는 장외 거래 비트코인 ​​신탁을 ETF로 전환하려는 신청을 이전에 거부했던 SEC를 상대로 한 법원 소송에서 승리했습니다.

법원의 결정은 규제 장애물이 해결되어 곧 현물 비트코인 ​​ETF 승인이 가능해질 것이라는 희망을 불러일으켰습니다.

한편 잠재적인 현물 비트코인 ​​ETF에 대한 열정은 월스트리트에서 계속 커지고 있습니다.  이달 초 암호화폐 강세론자 Mike Novogratz는 CNBC에 ETF가 차단되는 것은 말도 안 되는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시장도 준비 상태를 보여주고 있으며, 디지털 자산 펀드로의 유입은 2022년 7월 이후 주간 최고 수준으로 급증했습니다.

최신 코인쉐어(Coin Shares) 보고서에 따르면, 이번 주 디지털 자산 투자 유입액은 3억 2,6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비트코인이 90%를 차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