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로 재현되는 그리스 신화의 세계

Posted by 아디노
2014. 10. 19. 09:41 Culture

정말 대단한 작품을 보았습니다. 인터넷에 올라온 사진을 보니 놀랍네요. 하기는 항공모함을 만든 경우도 보았던 경험도 있네요.


하지만 이번에 보여주는 레고 작품은 또다른 묘미를 선사합니다. 바로 그리스 로마 신화의 세계를 재현하였습니다.


레고의 세계는 현재 세상과 미래 SF종류를 넘어 과거의 역사장면도 재현할 듯 싶네요.



레고 전문가인 Lasse Vestergård는 그리스는 아테네에서 휴가를 보냈다고 합니다.


그리고서 자신이 보고 관광한 세계를 만들어 내었습니다. 정말 블럭버스터라 할 수 있습니다. 크기가 가로 2.3m, 세로 2.7m라고 합니다. 세세하게 고대 그리스의 도시를 다시 만들어 내었습니다.


레고


궁전을 중심으로 거리가 있고, 바다에는 배가 들어옵니다. 세부적으로는 사람과 노예와 동물까지 재현되었습니다. 


그리스


위 사진에서는 사람들이 모여서 연극을 보는 모습이 보이죠. 배경도 정말 디테일하네요. 그리고 아래 사진은 전체 도시의 모습인데 산 위의 신전과 주택지와 극장과 시장까지 세세하네요. 그리고 멀리 갤리선이 들어오고 있어요.


레고 도시


정말로 레고를 좋아하나 봅니다. 또한 전문가이니 기술은 물론이고 창조력도 대단하겠죠. 놀라운 상상력을 보여주고 있어요. 가끔씩 이런 작품을 볼 때마다 어떻게 이런 것을 만들 수 있는지 궁금하기만 합니다. 



이제 레고를 이용하여 어떠한 것이든 재현할 수 있어 보이네요. 건문의 기둥과 발코니도 꼼꼼하게 만들었어요. 연설하는 주인 앞에 모인 노예 혹은 군인들의 모습도 사실감이 있네요. 그리고 저 회색 벽의 타일을 보세요. 한번 만들어 보고 싶어져요. 도대체 이런 작품을 만들려면 기술과 상상력도 있어야 하겠지만, 시간은 얼마나 소요될까요. 정말 놀랍네요.


(레고에 관해 읽을만한 다른 이야기)

레고 블럭을 최고로 얼마까지 높게 쌓을 수 있나?

'레고 스타워즈'의 이번 무대 배경은 바로 프랑스

쵸콜렛으로 만든 레고 블럭

레고 중에서 기차 셋트의 블럭 당 단가가 가장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