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 스타트업 기업 성장에 도움이 되는 4가지 도구

Posted by 아디노
2015. 8. 19. 20:21 Tech

오늘 시장에 넘쳐나는 스타트업 기업의 성장률을 제대로 예상하기는 힘듭니다. 주목 받으려는 설립자들은 기업이 잘되고 있고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시장에서 증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급성장은 쉽게 달성 할 수있는 것이 아니고, 또한 지금까지의 상식에 얽매이지 않는 창조적인 접근 방식 여부에 달려있습니다. 이것을 '성장 해킹'이라고 합니다.


이 말이 쓰인 2010년에도 신생기업은 생존 문제를 걸고, 초기부터 급성장 하기위해 모든 것을 시도해 왔었습니다.


그로부터 시간이 지난 지금도 모든 기업들을 위한 수많은 성장 해킹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도구가 유용하지만 그중에서 가장 유효하다고 생각되는 것을 골라보았습니다.


스타트업 신생 기업 성장 도구


신생 스타트업 기업 성장에 도움이 되는 4가지 도구


왜 성장률이 중요할까요? 이론적으로 연간 30%의 성장률을 달성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런 숫자를 일년에 달성하는 것은 이상한 일처럼도 보이지만, 이것이 일종의 성장 가이드라인입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창조성만이 아니라 어느 정도의 비판적 사고방식과 응용력도 필요합니다. 그러나 모든 기업에 동일하게 적용되는 전략이나 도구는 없습니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보편적으로 도움이되는 4가지 도구가 있습니다.


모바일을 분석하라


모바일 붐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효율적인 마케팅은 중요합니다. 그러나 독자적인 모바일 플랫폼을 만들어내는 것은 분석 등의 정보를 얻는 것을 어렵게 합니다. 다행히 이러한 중요한 자료를 모으고 분석하는 도구가 존재합니다. AppFlyer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모바일 분석 도구에서 모든 응용 프로그램 제작자, 광고 에이전시, 특히 자신의 앱 다운로드 캠페인을 분석하여 성장 해킹을 추진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연락처를 찾아라


소통과 관계 조정은 어떤 사업에서도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먼저 당신이 정확한 연락처를 찾을 수 있어야 합니다. 올바른 파트너를 찾을 수없는 경우에 계속 사업을 제대로 유지할 수 없습니다. Chrome의 확장 기능인 Email Hunter는 이러한 일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이것은 주어진 도메인의 이메일 주소를 찾아 오는 애드온 고객으로 예상되는 기업에서 존재하는 이메일 주소를 찾아 오는 것입니다.


목적이 있는 콘텐츠 마케팅과 SEO


만약 콘텐츠 마케팅 및 SEO 대책이 주요한 성장 전략이라면, Buzzsumo는 반드시 가지고 있어야 온라인 도구입니다. 이것은 쉽게 온라인 컨텐츠 중에 어느 것이 잘되고 있는지, 또한 같은 분야의 주요 영향력은 누구인지를 즉시 정확하게 찾아 줍니다. 검색 창에 키워드를 입력하면 Buzzsumo는 해당 트렌드에 대한 블로그나 언론 기사를 전송해 줍니다.


온라인에서의 존재감을 극대화


신생 기업의 성장에 브랜드 인지도는 매우 중요합니다. 이를 얻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수단의 하나로 기존 커뮤니티에 참여하여 잠재 고객에 대한 설명서나 지원을 하는 것입니다. Colibri (colibri.io)는 온라인에서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있는 기사나 포럼을 찾을 수 있게 합니다.


로봇과 인공지능으로 일과 직업이 없어지면 인간은 어떻게 되는가

화성을 무인 탐사하는 드론을 나사(NASA)가 개발중

압도적 성능의 다이렉트X DirectX 12 - 게이머와 개발자에게 어떤 의미?

인공지능(AI)의 기계학습 없이는 사물인터넷(IoT) 작동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