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적인 생각을 쉽게 하려면

Posted by 아디노
2014. 7. 19. 14:04 Life

우리의 삶에서 긍적적인 사고를 한다면 

정말로 좋은 일이 많이 생깁니다. 


따라서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낙관적으로 생각하도록 연습해야 합니다. 


자신의 습관으로 만들기 위해 무엇을 해야할까요. 

이에 대해 몇가지 살펴볼께요. 



1. 제대로 생각하세요. 


긍정적인 사람들과 같이 지내세요. 만약 주위에 불평분만을 하는 사람과 지내면 영향을 받게 됩니다. 모든 것을 좋게 보는 사람과 같이 시간을 보내세요. 친구로 만드세요. 절대로 부정적인 사람 사이에서 기분을 좋게 할 수는 없답니다. 


부정적인 생각이 떠오르면 바로 알아차리세요. 민감하게 확인하고서 하지 않도록 바꾸세요. 바꾸만 안좋은 방향으로 생각을 몰고 간다면 절대로 긍정적으로 사고하기 힘들어요. 자신이 쓰는 단어에 주의를 하여 살피세요. 


매일 감사할 항목들을 적어보세요. 하루하구 감사하면 산다면 점점 더 감사할 일이 늘어납니다. 나쁜 일 보다 좋은 일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감사의 습관을 가지면 점차 긍정적 사고방식을 습관으로 가지게 됩니다. 



긍정의힘



2. 바로 행동하세요. 


자신의 행동에 책임을 지세요. 인생에서 어려운 문제를 만나면 절대로 희생자가 되려 하지 마세요. 자신의 역할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행동에 책임감을 느끼셔야 해요. 이럴 때 자신의 실수에서 배우게 되고 다른 사람을 대신 비난하지 않게 됩니다. 


사회와 국가에 기여하세요. 우리는 주위에 무엇을 나누어 줄때 기분이 좋아집니다. 많이 가졌다고 다 좋은게 아니에요. 항상 지역사회나 국가에 기여하기 위해 봉사할 준비를 하세요. 다른이를 도와준다면 세상을 보는 관점을 바꾸어줍니다. 



3. 좋은 습관을 가지세요. 


목표를 세우고 이를 위해 일하세요. 우리는 목표가 분명할 때 부정적이지 않게 되요. 목표는 동기부여를 해주고 여러 장애물을 극복하게 합니다. 만약 정확한 목표가 없다면 제대로 결정을 하기 힘듭니다.


자신을 돌보세요. 몸과 마음을 살피세요. 휴식을 하고 있는지 운동을 하고 있는지 돌아보세요. 육체적으로 정신적으로 온전치 못하다면  자신의 생각을 관리할 수 없어요. 


영감을 주는 양서를 읽으세요. 좋은 책을 읽으면서 시간을 보내세요. 성경과 같이 영혼을 새롭게 하는 책이 좋아요. 그리고 좋은 사회, 심리 서적도 좋지요. 이런 시간이 하루의 생활을 바꿉니다. 


2014/07/18 - 웃음이 가진 놀라운 이득에 대하여

2014/07/13 - 사회적 사람이 되기 위해 없애야할 나쁜 버릇

2014/07/07 - 자신의 인생에서 목적과 목표가 무엇인지 알아보는 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