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사람이 되기 위해 없애야할 나쁜 버릇

Posted by 아디노
2014. 7. 13. 10:39 Life

나쁜 습관을 가지고 있으면 

사회적 관계를 유지하기 힘들어요.


아래에 설명하는 버릇이 있다면 

당장에 그만 없애셔서 

좀 더 사교적인 사람이 되시길 바래요.



1. 동정을 얻기 위해 불평한다. 


얼마나 자신의 인생이 안좋고 불평등한지 불만을 토로하면 다른 사람이 동정할거 같나요? 상대방의 관심을 얻지 못해요. 단지 안좋은 반응만이 돌아오죠. 상대방이 친절하게 행동하기 위해 아주 잠시만 좋게 반응할 수는 있어요. 하지만 계속된 버릇이 되면 다들 버리고 도망갑니다. 


고마워


2. 자신의 관점에만 집중하고, 자신의 이야기만 한다. 


말하고 싶은 것만 말하고 상대방의 의견에 귀기울이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요. 겉으로 어떨지 몰라도 속으로 화내게 됩니다. 진정으로 타인의 이야기를 경청하세요. 마음에서 부터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그리고 다른 일을 하면서 들으면 안되요. 다른이는 성의가 없이 듣는다고 느끼게 됩니다. 상대를 존중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이나 TV에서 눈을 떼고 대화하세요.


자신에 대해서만 많이 이야기 해도 안됩니다. 점차 사람들은 지치게 됩니다. 서로 번갈아가면서 말할 기회를 잡아야죠. 다른이에게 질문하고 진심으로 흥미를 보이세요. 자기자신에게 촛점을 맞추지 말고 자신의 세계에만 갖쳐있지 마세요. 


3. 상대와 상관없이 말한다 또는 항상 동의한다. 


부정적인 말만 한다면 상대는 같이 말하고 싶어하지 않게되요. 항상 좋은 면을 찾으려 노력하세요. 다른이를 존중하고 격려하는 말을 해야합니다.


또한 반대로 항상 모든 사람을 즐겁게 할 수도 없어요. 그가 원하는 일에 계속 동의하고 해주려고만 한다면 점차 상대를 화나게 만들뿐이에요. 자신의 의견과 관점을 같이 공유하는 자세가 필요해요. '나는 상관없어'라든가 '너가 원하는 것은 다 괜찮아' 같은 말을 하지 말도록 하세요. 


4. 모든 일에 논쟁한다. 


논쟁을 하게 되면 사람들은 바로 지칩니다. 타인의 잘못을 계속 고치려 하지 마세요. 그들을 존중하고 바꾸려 들지 마세요. 좀 더 관계에 집중해야 합니다. 


또한 다른 모든 사람에 대해 험담하지 마세요. 소문을 내고 험담하면 사람들은 당신을 지하게 되요. 그런 악평이 자신에게도 할 것을 알거든요. 가짜 소문과 그럴싸한 드라마를 만들지 마세요. 


그리고 분노가 나지 않도록 조절할 수 있어야 합니다. 화를 내지 말아야죠. 결국 상대방에 대해 안좋은 마음이 있는 겁니다. 불평의 끝은 분노가 아닐까요. 



우리는 항상 정답만을 말할 수는 없어요. 

그렇지만 좀 더 자신있게, 상대를 배려하고, 관심을 기울인다면 다 잘되지 않을까요.

행복하세요.


2014/07/01 - 사회적 기술과 인간관계를 향상시키려면

2014/06/30 - 우리를 행복하게 만드는 확실한 방법

2014/07/03 - 인생 20대에 반드시 해야할 일은 무엇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