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 달성하고 싶다면 미래의 자신을 소중한 사람이라고 생각하세요

Posted by 아디노
2014. 9. 12. 07:04 Life

장래 목표를 위해 노력하고 계시지요? 하지만 우리는 힘들기 때문에 그러한 수고를 포기하기 쉬워요. 왜냐하면 마음 속으로 미래의 자신을 정말로 자기자신이라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이에요. 목표를 달성하고 싶다면 미래의 자신을 아주 소중하고 가치있는 사람이라고 여겨보세요. 


미국 과학잡지 "Nautilus"에서는 현재와 미래의 자신에 관한 인식에 대해 흥미롭고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실험이나 연구를 통해 알게된 사실이 있습니다. 미래의 자신에 대해 생각할 때의 신경 활동은 마치 제3자를 생각하는 활동에 가깝습니다. 그래서 자신 안에 다른 동일한 자아가 있다고 생각하면 오히려 도움이 된다는 거에요. 바로 지금의 나는 아니지만 그것도 바로 자기자신인거죠.


"Boston Globe"의 다른 기사에 따르면 미래의 자신을 본인이라고 생각하면 설정한 목표에 이미 달성한 기분이 들비만, 친구라고 생각하면 냉정하게 객관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미래의 자신을 "본인은 아니지만 연관된 사람들"로 파악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권고하고 있습니다. 


미래


뉴욕대학교의 Hal Hershfield 교수는 미래의 자기와의 거리감은 "소중한 사람과의 관계만큼" 좋아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미래의 자신을 다른 사람이라고 생각해도 상관 없습니다. 다만 그 인물에 친숙해서 겹치는 부분이 많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사이가 좋은 부부와 아주 친한 친구끼리는 상대를 마치 자신의 일부처럼 느끼게 됩니다"라고 Hershfield는 말했습니다. 


중요한 점은 어쨋든 미래를 생각한다면 미래의 자신을 다른 사람이라고 생각하더라도 사랑하고 소중한 사람이라고 여겨야 합니다. 


조언을 구하고 질문하는 사람은 똑똑하게 보인다는 연구결과

행운이 있는 사람을 연구한 심리학자의 결론

행복하기 위한 몇가지 간단한 방법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