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면 취하는법! 밤에 푹 자고 싶다면 창문 옆에서 일하라

Posted by 아디노
2014. 9. 19. 18:53 Health

밤에 푹 자고 싶으시죠? 제대로 잠을 자기 못한 사람은 정말 피곤하게 하루를 보냅니다. 숙면 취하는법을 알려드릴께요. 여러 방법이 있겠지만 실제적으로 요긴한 것이 필요하겠지요. 간단해서 실천하기도 쉬워야 하고요. 정말로 그런 방법이 있어요. 


바로 햇빛을 받는 거에요. 태양빛을 받지 않으면 수면 사이클에 악영향이 옵니다. "Journal of Clinical Sleep Medicine"이라는 과학저널에 실린 놀라운 연구가 있어요. 바로 사무실이나 학교에서 좋은 위치에 대한 것이에요.  



창문 옆에서 일하는 사람은 수면 시간이 길어진다고 합니다. 반대로 창문이 없는 환경에서 일을 하는 사람은 짧아집니다. 이러한 수면시간에 차이가 건간에 영향을 미치는 것입니다. 


이번 연구는 2개 그룹으로 나누어 진행되었어요. 피실험자 1개 그룹은 창문이 없는 환경에서 일을 했고요. 다른 그룹은 창문 옆에서 일을 했습니다. 그리고 숙면을 취하는지 살펴본 거에요. 


숙면


창문이 있는 학습과 노동 환경을 가진 그룹은 일과시간 중에 햇빛을 많이 받게 됩니다. 따라서 신체 활동량이 높아지고 수면시간도 길어지는 경향을 보였습니다. 


물론 이번 연구는 일부 사람을 대상으로 진행한 것이죠. 모든 사람이 다 똑같지는 않을지도 몰라요. 하지만 분명하게 인간에게 미치는 햇빛의 영향성을 본 것입니다. 


또한 자신이 일하는 환경을 자기 마음대로 고를 수도 없지요. 참 안타까운 일이죠. 그래도 모르는 것보다는 나아요. 이제부터라도 조금이라도 더 햇빛을 받으려 노력해보세요. 원하면 얻게 되니까요. 잠시라도 바깥에 나가 따뜻한 햇살을 받아보면 좋겠죠.


컴퓨터 화면을 많이 봐서 아프고 건조한 눈을 회복시키려면?

암 예방 위한 아스피린 약의 효과 그리고 부작용

커피 마시고 낮잠 자면 피로가 풀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