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팔(PayPal), 비트코인 지불에 대응한다

Posted by 아디노
2014. 9. 24. 19:53 Tech

최근 비트코인의 허상이 드러나고 있다고 보도되고 있습니다. 특별한 대응 가치가 없는 가상화폐가 아주 크게 가격이 올랐다가 현재는 계속 떨어지고 있는 것이죠. 미래의 결제화폐로 가능하지 않을까 기대했던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런데 페이팔(Paypal)에서 비트코인에 대해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놀라운 소식입니다. 



현재 한국을 비롯하여 전세계는 비트코인에 대해 회의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일본의 거래시장은 문을 닫기도 했죠.


그런데 지금부터 제대로된 시작일지도 모른다는 관측입니다. 결제시스템 회사인 PayPal이 앞으로 비트코인의 지불에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페이팔


페이팔이 비트코인 지급 시스템을 운영하는 BitPay, Coinbase, GoCoin과 협정을 맺었습니다. PayPal에서 일부 지급용으로 비트코인이 사용하게 됩니다. 아직 현단계에서는 북미 지역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디지털 콘텐츠에 한정해서요. 


페이팔의 목표는 간단한 결제시스템을 구착하는 것입니다. 그런 면에서 가상통화를 도입하는 시도는 어쩌면 일관성 있는 행동일지도 모릅니다. 거래 안전성을 가장 중시하는 회사이니 가상통화를 사용하게 되면 관련된 시장상황이 어떻게 바뀔지 아무도 모릅니다. 다만 페이팔은 자신들이 비트코인을 직접 다룬다고 하지는 않습니다. 앞에서 말한 3개 회사와 협력하여 진행하는 것입니다.


향후 전자거래와 가상통화가 어떻게 서로 연결될지 참으로 흥미진진한 디지털 세상이네요.


스티브 잡스 사후에 취득한 디자인 특허

Jabra Move Wireless! 고내구성과 간단한 설계의 자브라 블루투스 헤드폰 발표

마인크래프트 개발사를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