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프로그래머가 되기 위해 정말 필요한 기술

Posted by 아디노
2015. 1. 27. 22:24 Study

프로그래머가 되려면 코드를 쓰는 것만으로는 모자랍니다. 팀에서 문제 해결, 버전 관리 등, 코딩 외에도 익혀야 할 중요한 기술이 여럿 있습니다. 이번에는 전문 개발자로서 필수적인 항목들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드를 배우기 위한 정보는 세상에 넘쳐납니다. 그래서인지 프로그래밍 언어만 습득하면 프로 개발자가 될 수 있다고 믿는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직업처럼 뛰어난 전문가 되려면 단 1개의 스킬로 충분하지 못합니다. 다음에 정말 중요한 몇가지를 소개해 둡니다.


1. 커뮤니케이션을 배운다.


프로그래머는 고고한 장인이라고 선전하는 언론도 있지만 실제로는 타인과 소통하는 공동 작업을 빼놓을 수 없는 직업입니다. 특히 기업에서 일한다면, 개발팀 소속으로 동료들과 협조하여 일하는 것이 요구됩니다. 명료하고 설득력 있게 말하고 쓰는 스킬이 중요합니다.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연습해 두는 것도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


2. 문제해결 기술을 익힌다


개발자들이 프로그램 언어를 이해하는 것은 코딩의 일부 밖에 없습니다. 초심자에게 없는 중요한 항목의 하나는 문제해결 능력입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은 조각 그림에 비유됩니다. 다른 프로그램을 잘 결합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이는 말하는 것 만큼 간단하지 않습니다.


문제해결 기술은 익히기 쉽지 않습니다. 어쨌든 실천이 중요합니다. 메모 앱과 계산기 앱 등 작은 개발 프로젝트에 임하고 봅시다. 흥미가 있다면 아무거나 괜찮습니다. 그때 코드의 배후에 있는 로직에 주목해 주십시오. 컴퓨터처럼 생각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합시다. 컴퓨터의 메커니즘을 이해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코드에서도 문제해결에도 조작을 잘 조합하는 것이 열쇠가 됩니다. 프로그램 개발이란 문제를 체계적으로 다시 파악하여 시스템적인 해결책을 만드는 것과 다를바 없습니다.


3. 배우는 요령을 개발하라.


기술은 항상 진보하고 있습니다. 그것에 맞추어 개발자의 지식 베이스도 나아져야 합니다. 자신의 전문분야에서 뒤떨어지지 않으려면 최신 프로그램 언어,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정보를 항상 배워둘 필요가 있습니다.


새로운 스킬을 빨리 배우는 요령이 몇가지 있습니다. 예를 들면 기억의 구조를 이해하면 효율적으로 기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읽기 능력도 중요합니다독해력을 강화하면 기술보고서와 기타 관련문서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모든 것을 기억할 필요는 없습니다. 노트 앱의 올바른 사용법을 외우고 서적에 아이디어 인덱스를 작성해 두면 필요한 정보를 재빠르게 찾아낼 수 있습니다.


학습을 숙달해야 할 항목이라고 생각해 주세요. 그러면 새로운 기술을 익히기가 편안해 지고 자기 분야에서 항상 돋보이는 존재가 될 수 있으니까요.

책상에 앉아 코드를 쓰기만 하는 것이 프로그래밍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