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 주커버그 - 아이디어와 영감의 순간은 신화에 불과하다

Posted by 아디노
2015. 2. 6. 12:36 Study

영화에서 영웅은 항상 훌륭한 아이디어를 생각해냅니다. 그것도 아주 순식간에 완성합니다. 과연 아이디어와 영감의 순간은 가능할까요?


그러나 실제 생활에선 그런 일은 좀처럼 없습니다. 그래서 그러한 "좋은 생각이 떠올랐다!"라는 순간이 오기를 기다리는 것은 그만둡시다.


페이스북을 만든 마크 주커버그는 기업가 잡지 "Entrepreneur Magazine"에서 이에 대하여 설명하였습니다. 대개의 경우 중요한 아이디어는 밤중에 느닷없이 떠오르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신화에 불과하다는 것입니다.


큰 해결책을 떠올르는 일은 그보다 작은 문제를 풀어 나가는 기나긴 프로세스의 결과입니다. 한발 떨어져서 지금까지 해 온 일을 재검토할 때까지 그것이 어떤 것인지를 실감하기 힘듭니다.



Facebook에 대한 아이디어가 떠올랐던 "바로 그 순간"에 대해 물어봤을 때, 주커버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런 것은 존재하지 않을걸요"


아이디어


"아이디어라는 것은 그저 생각 나는 것이 아닙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것은 많은 점을 연결시키고 마침내는 자신에게 무언가가 있는 것은 아닐까 라고 인식한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위한 완벽한 순간을 기다리고 있다면 그 시점은 바로 지금입니다. 모든 부분이 제대로 있어야 할 필요도 없고, 궤도에 진입하기 위해서 모든 것을 파악할 필요도 없어요.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도중에 영감을 발견하고 목표에 닿을 때까지 작은 문제를 해결하면서가면 됩니다.


완벽한 공간에서 심오하고 뛰어난 결과물이 태어나는 이유


창조력과 창의성에 대해 잘못 아는 근거 없는 믿음 몇가지